•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링커리어 작년 실적 역대급…대치동 강사 수업자료 본다[중기소식]

등록 2023.03.23 16:01: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링커리어.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링커리어.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3일 중소기업계 소식.

▲대학생·취준생 커리어 플랫폼 '링커리어'는 지난해 매출 68억원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연 매출액은 전년(2021년) 대비 약 29% 증가한 68억원, 영업이익은 약 189% 증가한 15억원이다. 지난해 3분기(7~9월)만에 전년도 영업이익 5억원을 넘어섰다. 법인 설립 2년여만에 연 매출 60억원대를 돌파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라이선싱 기반의 수업 콘텐츠 플랫폼 쏠북을 운영하는 북아이피스는 대치동 영어 강사들의 교재저작권을 해결한 정식 수업자료를 모아 '대치동 프리미엄관'을 운영한다. 비욘드더대치 서성원, 젠나 영어, 매그너스, 한스터치 연구소, 대치써밋 레이첼, 에이스영어, 대치마스터학원 등의 전문 내신자료가 준비돼 있다.

▲우먼 웰니스 케어 브랜드 라엘은 컬리에서 30일 오전 11시까지 일주일간 라엘 브랜드위크를 진행하고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유기농 순면 커버 입는 오버나이트', '유기농 순면 커버 요실금 패드', 리얼라엘 '젤 투 폼 여성 청결제' 등을 최대 40% 할인가에 선보인다.

▲바이시클 브랜드 '트렉 바이시클 코리아'는 내달 28일까지 트렉의 인기 제품군을 특별 할인하는 봄 시즌 프로모션 '트렉 스프링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전기 자전거부터 산악 자전거(MTB), 하이브리드, 키즈바이크, 하이엔드 카본 제품군까지 총 24종의 델을 특가로 선보인다. 트렉의 MTB 모델 '마린', 하이브리드 모델 '에프엑스 디스크', 키즈바이크 '프리칼리버' 등의 제품은 최대 20%까지 할인된다.

▲유진로봇이 만드는 청소로봇 아이클레보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아이클레보 G5맥스오토엠티스테이션을 20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창립 35주년을 기념해 31일까지 진행된다. 20만원의 할인 외에도 G5맥스 오토엠티스테이션을 구매하고 포토리뷰 작성한 베스트리뷰어 3명은 네이버페이 1만원을 추가로 받는다.

▲부동산 임팩트 디벨로퍼 엠지알브이(MGRV)는 휴양지 원격근무에 특화된 '맹그로브 고성'을 24일 오픈한다. 워크앤스테이는 워크(Work·일)과 스테이(Stay·머물다)의 합성어다. 일하는 방식의 새로운 표준을 담아낸 엠지알브이의 확장된 사업 모델이다. 지상 4층 규모로 15객실, 최대 34명까지 동시 수용이 가능하다. 업무 공간인 1층에는 화상회의부스, 6인용 회의실, 오션뷰 1인용 데스크, 명상공간 등이 마련돼 있다. 2층부터 4층까지는 1··4인실 타입의 개인 공간으로 구성됐다.

▲포토위젯은 글로벌 Z세대의 모바일 라이프를 선도하며 3500만 누적 사용자를 달성했다. 포토위젯은 개성을 중시하는 Z세대를 위해 홈 화면과 위젯, 앱 아이콘 등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홈 스크린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iOS 전용 모바일 라이프 서비스다. 전체 사용자의 약 70%가 Z세대, 약 90%가 해외 이용자다.

▲리코는 서울 중구에 위치한 럭셔리 부티크 호텔 '더 플라자'에 사업장 폐기물 관리 서비스 '업박스'를 제공했다. 업박스는 눈금이 있는 수거함으로 정확하게 배출량을 측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시간 배출량 확인, 폐기물 신고 서류 자동 생성, 다수 매장 통합 관리가 가능한 전용 소프트웨어도 제공해 손쉽게 폐기물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다.

▲디렉터스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임산부 브랜드 '수수루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임신 초기 예비맘을 위한 임신부 축하 선물 세트를 단독 출시했다. 선물 세트는 임신 초기 예비맘에게 필요한 수수루스 바디 퍼밍 마스크 2매와 맘 편한 프로폴리스 치약 1개, 순면 페이스타올 1박스, 수제 유기농 입덧 캔디 1개, 메시지 카드로 구성됐다.

▲비마이프렌즈는 국내 최초의 사립 미술관 '간송미술관'의 팬덤을 위한 브랜드 커뮤니티 구축을 지원한다. IT 솔루션 비스테이지를 통해 간송미술관 오프라인 관람객을 온라인에 결집시키고 문화·예술 고관여자를 대상으로 자체 이벤트와 강연 생중계 등 다양한 고객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시즌12'의 스페셜 버전인 '헬로카봇×메카드볼'이 다음달 2일부터 23일까지 SBS TV에서 4부작으로 방영된다. 콘텐츠 기업 초이락컨텐츠컴퍼니에 따르면 제작한 이번 스페셜은 헬로카봇과 메카드볼의 첫 컬레버레이션이다. 헬로카봇과 메카드볼, 두 IP(지식재산권)의 세계관이 합쳐지고 양측 정예 멤버들이 우주에서 떨어진 커다란 메카드볼을 놓고 경쟁을 벌인다.
[서울=뉴시스] 수업 콘텐츠 플랫폼 쏠북 '대치동 프리미엄관'. (이미지=북아이피스 제공) 2023.03.23.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수업 콘텐츠 플랫폼 쏠북 '대치동 프리미엄관'. (이미지=북아이피스 제공) 2023.03.23. [email protected]


▲외식업 통합 솔루션 기업 와드가 운영 중인 캐치테이블은 '편리하고 즐거운 미식생활'을 강조한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개한다. 많은 사람들이 간편하고 즐거운 미식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건강한 외식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잡다'를 뜻하는 '캐치(CATCH)'와 '테이블(TABLE)'을 결합해 '예약'이라는 서비스의 속성과 서비스명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셀럽과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을 판매하는 원앤온리는 지난 22일 한국관광공사와 코스모진이 외국인 비즈니스 여행객을 위해 주최한 '기업회의 유치 확대를 위한 설명회'에서 시간상품을 시연했다. 설명회에서 원앤온리는 김호윤 셰프와 나인경 디저트 스페셜리스트와 함께하는 '막걸리 페어링'을 선보였다.
 
▲종합 펫푸드 커머스 '포옹'을 운영하는 매드메이드는 국제 강아지의 날(3월23일)을 맞아 1500만원 상당의 프리미엄 자연식 사료를 공개 모집 방식으로 기부한다. 현장에서 유기견 보호와 입양을 위해 힘쓰는 개인·단체를 지원하기 위해 포옹의 프리미엄 자연식 제품인 '생식선생', '화식선생' 제품 기부를 결정했다. 이번 기부는 포옹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안아요' 프로젝트 일환으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 모집 방식으로 진행된다.

▲반려동물 플랫폼 기업 비엠스마일의 브랜드 페스룸은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29일까지 네이버 쇼핑에서 할인·기부 이벤트를 연다. 페스룸 네이버 쇼핑에서 전 제품이 최대 66% 할인 판매된다. 또 페스룸 네이버 쇼핑 단독으로 신제품을 선 출시해 최대 52%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는 강릉 세인트존스호텔과 제휴를 맺고 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 체험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초등·중등 인강 아이스크림 홈런을 무료 체험하는 고객에게 세인트존스호텔 기프트카드 5만원권을 증정한다. 프로모션을 이용하려면 강릉 세인트존스호텔 홈페이지 내 이벤트에서 아이스크림 홈런 무료 체험을 신청하면 된다.

▲전략 커뮤니케이션 컨설팅 회사 '에스코토스컨설팅'은 '헬스 커뮤니케이션 센터(HCC)'를 공식 설립했다. 센터 대표는 장영주 부사장이 선임됐다. 장 대표는 20여년 이상 커뮤니케이션 분야 실무와 학술 경험을 바탕으로 언론홍보, 브랜드 마케팅 PR, 사회공헌활동, 위기관리·조직변화관리 등 헬스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다.

▲주방가전 브랜드 하우스쿡은 28일(현지시각)부터 이틀간 태국 방콕서 진행되는 한국우수상품전에 참가한다. 전시 쇼케이스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혁신산업과 소비재 등 국내 100개사가 참가한다. 하우스쿡은 이번 방콕한국우수상품전을 통해 동남아 시장 진출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골프존은 28일 오후 9시 스크린골프존 채널에서 '골든블루 GTOUR 인비테이셔널' 첫 경기가 방송된다고 전했다. 골든블루 GTOUR 인비테이셔널 대회는 지난 7일 대전 골프존 조이마루 경기장에서 진행됐다. KPGA·KLPGA 대표선수 8명이 참가해 남녀 2인 1팀을 이뤄 변형 포섬 매치플레이 방식으로 대결을 펼쳤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