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무하유, LH에 AI서류평가 '프리즘' 제공…"4초면 뚝딱"[중기소식]

등록 2023.03.28 16:51:27수정 2023.03.28 18:16:5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인턴 과제평가에 인공지능(AI) 서류평가 프리즘을 도입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이미지=무하유 제공) 2023.03.2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인턴 과제평가에 인공지능(AI) 서류평가 프리즘을 도입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이미지=무하유 제공) 2023.03.2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8일 중소기업계 소식.

▲AI(인공지능) 기술 기업 무하유는 자사의 AI 서류평가 서비스 '프리즘'을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 공급해 인턴과제 평가 자동화를 지원했다. 프리즘은 AI로 서류평가를 자동화하는 서비스다. 자기소개서의 경우 표절률부터 지원자가 놓치기 쉬운 오기재, 반복 기재, 블라인드 위반 요소까지 검출이 가능하다. 사람이 자기소개서를 검토하면 12분 정도가 걸리지만 AI는 평균 4초로 소요 시간을 대폭 줄여준다.

▲음원 수익 공유 플랫폼 핀고는 저작재산권 양도를 통해 음원 수익을 받아볼 수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를 운영한다. 핀고 프리미엄 서비스는 음원 수익을 공유 받을 수 있는 권리를 구매하는 것이 아닌 실제 음악 저작권을 구매자 명의로 소유할 수 있다. 구매 완료 후 한국음악저작권협회에 권리자로 등록된다. 매달 음원 수익을 받을 수 있다.

▲AI 기술 기업 빅펄 주식회사는 헤드라잇 앱에 GPT 3.5 기반의 인공지능 뉴스 챗봇을 도입했다. 사용자들은 뉴스, 지식,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쉽게 이해하고 요약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헤드라잇은 빅펄이 개발한 뉴스, 지식, 정보 제공 앱이다. GPT 기반 뉴스 챗봇의 도입으로 사용자들은 콘텐츠를 보다 효과적으로 이해할 수 있고 뉴스와 관련한 질문에 쉽게 답변을 받을 수 있다.

▲글로벌 의료 서비스 플랫폼 클라우드호스피탈은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영어, 중국어, 아랍어 등 다양한 언어로 웹사이트를 만들고 검색엔진 최적화, 프로모션과 광고까지 손쉽게 제작·운영할 수 있다. 또 외국인 환자의 예약, 응대, 영상 상담, 결제, 상담 이력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에듀핀테크 기업 레몬트리는 자녀용돈관리와 경제금융교육서비스 '퍼핀'을 출시했다. 퍼핀은 7세 이상 자녀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전국호환 교통카드(레일플러스) 겸용 자녀용돈카드인 '퍼핀카드'와 체계적인 경제금융학습 콘텐츠 '퍼핀월드'를 앱에 탑재해 온 가족이 함께 자녀가 올바른 금융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레지던스 호스피탈리티 기업 지냄은 경북 경주에 '언바운디 호텔'을 새롭게 오픈했다. 언바운디는 1~4층 규모다. 총 19개(2~4인용, 2인실 16개, 4인실 3개) 객실을 보유해 최대 44명까지 수용할 수 있다. 호텔 1층에는 일본 가정식으로 유명한 김소봉 스타쉐프의 소봉식당이 입점돼 있다. 지냄은 신규 호텔 운영을 기념해 선착순 예약 50객실에 한해 10만원어치 상당의 언바운디 어메니티 패키지를 무료로 증정하고 소봉식당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은 20세기 걸작을 만나볼 수 있는 루드비히 미술관 컬렉션 '피카소와 20세기 거장들' 전시회 프로모션을 연다. 30일 오후 8시부터 프리즘이 라이브 콘텐츠로 처음으로 선보이는 컬쳐 상품은 '피카소와 20세기 거장들' 전시회 프로모션이다. 30일 라이브 방송 시작부터 4월1일까지 50% 할인된 가격의 입장권이, 4월2일부터 7일까지 40% 할인된 입장권이 각각 판매된다.

▲신명마루는 환경친화적인 소재와 다양한 기능을 갖춘 퀵스텝(Quick-step) 제품이 다수의 글로벌 친환경 인증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받은 인증서는 EU Ecolabel, M1, PEFC, LEED-points, EPD Available, A+, Nordic Ecolabel, Floorscore 등 다양하다. 특히 EU Ecolabel은 원료 추출부터 생산, 유통, 가정 내 사용과 수명 만료 시 폐기 등 라이프사이클 전체에 걸쳐 높은 환경 표준을 충족하는 제품에 부여된다.

▲독서실 브랜드 '토즈스터디센터'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아토스터디는 공부하면 돈 주는 '밀리언즈' 시스템 도입 이후 매장 전체 매출은 44%, 신규 회원 유입은 23% 증가하는 효과를 가져왔다고 설명했다. 미도입 매장이 같은 기간 매출 11% 증가, 9% 신규 회원 유입된 것과 비교했을 때 최대 4배 이상 효과가 높은 것이다.

▲영유아 놀이 프로그램과 교구를 개발·유통하는 한국짐보리㈜짐월드는 부모와 아이의 애착 관계 형성을 돕는 짐보리 '플레이 스타트'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규 회원 중 12개월 이하의 아기들을 대상으로 주요 프로그램 30~50% 할인 혜택과 짐보리 웰컴 키트를 제공한다. 대상 프로그램은 베이비, 크롤러, 워커, 싱어롱 베이비, 뮤직1이다.

▲스마트 노래방 앱 '싱잇'이 자체 제작한 고품질 노래 반주 2만곡을 유튜브를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에 제공하는 음원은 자체 플랫폼인 싱잇 앱과 개방형 노래부스 싱잇박스에서 서비스됐던 고음질 반주 음원이다. 싱잇의 운영사인 미디어스코프가 컴퓨터 사운드 전문가들을 통해 자체적으로 제작했다.

▲의사와 치과의사 전용 온라인 결혼정보 서비스 '봄봄닥터스'가 오픈했다. 봄봄닥터스는 2008년부터 운영된 온라인 결혼정보회사 봄봄이 만든 브랜드다. 고객은 물론 사장과 매니저까지 모두 의사로 구성돼 있다. 의사와 치과의사 전용으로 만들어졌다.

▲맞춤형 소파 전문 브랜드 봄소와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로운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전속모델 강하늘과 함께한 이번 캠페인 영상은 '참 잘 샀다'라는 꾸밈없고 담백한 메시지를 통해 맞춤형 소파에서 즐기는 아늑하고 편안한 휴식의 가치를 소개했다.

▲벤처기업협회 제주지회는 28일 오후 제주지역 벤처기업과의 동반성장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상호협력을 위해 제주신용보증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벤처기업협회 제주지회 회원사에 대한 신용보증 지원·홍보, 기술성과 사업성이 우수한 벤처기업 공동 발굴·추천, 지속 가능한 제주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ESG 공동 노력 추진 등을 협력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