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SK 장동현 "안정적 운영에 집중…재무건전성 강화"

등록 2023.03.29 13:05:4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SK 정기 주총 개최…장동현 대표 재선임안 통과

매각 가능 자산 일부 매각해 수익 확보 계획

자기주식 95.1만주 소각 결정…"주주가치 제고"

[서울=뉴시스]SK㈜는 29일 오전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 수펙스홀(SUPEX Hall)에서 '제32기 정기주주총회'를 열었다. 장동현 대표이사가 발언하고 있다.(사진=SK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SK㈜는 29일 오전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 수펙스홀(SUPEX Hall)에서 '제32기 정기주주총회'를 열었다. 장동현 대표이사가 발언하고 있다.(사진=SK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인준 기자 = 장동현 SK㈜ 대표이사는 29일 "글로벌 경기침체 장기화 우려와 시장 회복 기대감이 공존하는 올해, 높은 시장 변동성에 흔들리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전문회사로서 안정적 운영에 최우선적으로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장 대표는 이날 오전 9시 서울 종로 SK서린빌딩 수펙스홀(SUPEX Hall)에서 열린 '제32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안정적인 재무 구조를 기반으로 변화와 위기 속에서 발생할 기회를 적시에 선점할 만반의 준비를 갖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SK㈜는 올해는 재무건전성 관리를 강화해 환경변화 대응에 주력하는 한편, 투자 집행 규모와 속도 조절을 통해 중장기 순차입금 규모 관리와 함께 보유 중인 매각 가능 자산 중 일부를 적기 매각해 수익성 확보에도 힘쓸 계획이다.

사업별로는 첨단소재투자센터의 경우 반도체 소재 분야는 CIS(광신호를 이미지로 변화하는 반도체)용 컬러소재, EUV(극자외선) 포토 소재, 어드밴스드 패키징(Advanced Packaging) 소재 영역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또 배터리 소재는 차세대 양극재 및 음극재와 리튬메탈 배터리, 탄소나노튜브 등 차세대 소재를 육성한다. 전력반도체 분야 200㎜ SiC(실리콘 카바이드) 웨이퍼의 개발과 양산, SiC 전력반도체 등 화합물 반도체 사업 확장도 지속한다.

그린(Green)투자센터는 글로벌 탈산소 전문 가치 투자자를 목표로 탄소 배출 축소 및 제거 관련 사업기회를 발굴하고 투자하는데 역점을 둔다. 특히 탈탄소 사업 영역에서 SK그룹이 보유한 역량과 연계하여 글로벌 공동사업 또는 신규 프로젝트에 적극적인 참여를 검토할 계획이다.

바이오(Bio)투자센터는 CDMO(원료의약품 생산) 영역에서는 기존 합성 원료의약품 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추진하는 동시에, CGT(세포∙유전자 치료제) 사업에서 마케팅에서 생산까지 SK팜테코-이포스케시-CBM 간의 시너지를 본격적으로 창출할 예정이다. 또 혁신 신약 영역 내에서도 고성장이 기대되는 항암제, CGT 등 신규 유망 기술에 선택적으로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디지털(Digital)투자센터는 본격적으로 시장이 확장되는 전기차 충전 및 모빌리티 영역에서 시장을 주도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고, AI, Web3 등 새로운 디지털 산업 생태계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추진할 계획이다.

SK㈜는 이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작년 매입한 자기주식 전량을 소각할 예정이라고 공시했다. 대상 주식은 보통주 95만1000주로, 소각 예정일은 이사회 결의를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이번 자기주식 소각은 지난해 3월 SK㈜가 정기주주총회에서 약속한 주주환원 정책을 실천에 옮긴 것이다.

이날 주총에서 ▲재무제표 승인 ▲장동현·이성형 사내이사 선임 ▲박현주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5개 안건을 상정해 모두 원안대로 통과했다.

SK는 이날 '주주소통 강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주총 이후 주주간담회를 열었다. 대표이사와 CFO, 각 투자센터장이 직접 주요 사업 성장 전략을 주주들에게 상세히 설명했고, 참석한 주주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나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