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자동차에 노래방이"…TJ미디어, 르노 QM6·XM3에 탑재[중기소식]

등록 2023.03.30 17:03:5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TJ미디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장 진출. (이미지=TJ미디어 제공) 2023.03.3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TJ미디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장 진출. (이미지=TJ미디어 제공) 2023.03.3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30일 중소기업계 소식.

▲TJ미디어는 국내에 처음으로 '자동차 노래방' 서비스를 시작한다. 투비원솔루션즈와 협력하는 자회사인 TJ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장에 처음 진출한다. 최근 출시한 르노코리아자동차의 QM6와 XM3 등 모델의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Pop-Media(팝미디어)'에 TJ미디어의 노래방 서비스를 탑재했다. 국내 최다 6만여곡을 수록했고 매월 300여곡의 최신곡을 업데이트한다.

▲UAM(도심항공교통) 통합관제와 모빌리티 배송 기업 파블로항공이 국내 기업 최초로 몽골 현지 드론배송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 파블로항공은 지난 28일 몽골의 블루몬 그룹, 니나노컴퍼니와 함께 울란바토르 도심 드론배송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파블로항공은 드론배송 인프라 구축의 첫걸음으로 몽골 현지 특별비행승인을 받기 위한 시연회를 27일 진행했다. 몽골 민간항공청(CAAM)을 비롯한 정부 관계자가 참석했다. 약 7㎞를 12분만에 안전하게 비행하면서 드론배송의 신속함과 편의성을 입증했다.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는 화장품 구매 전에 쉽고 편리하게 제품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샘플 체험' 서비스를 운영한다. 신제품이나 처음 접하는 브랜드의 제품 구매 결정이 고민되는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다. 배송비만 부담하면 원하는 샘플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화해는 우선 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 바디 카테고리에서 300여개의 샘플 상품을 선보인다. 또 올해 상반기 내 1000개까지 샘플 상품 수를 늘릴 계획이다.

▲멘탈 웰니스(정신건강) 스타트업 투이지는 개인 맞춤형 멘탈 케어 서비스 '펩'을 출시했다. 펩은 전문 심리검사를 기반으로 자체 개발한 마인드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사용자는 매일 제공되는 간단한 질의응답을 통해 자신의 마음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맞춤형 웰니스 활동과 콘텐츠를 추천받을 수 있다.

▲팬덤 비즈니스 기업 '비마이프렌즈'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의 성공적인 팬덤 비즈니스를 위한 라이브 스트리밍 기반 신규 서비스 '플링크'를 출시했다. 플링크는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 스트리밍을 기반으로 글로벌 팬덤과 아티스트가 긴밀히 소통하며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플링크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사는 라이브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글로벌 팬덤은 PC와 모바일 등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을 시청할 수 있다.

▲AI(인공지능)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 운영사 매스프레소는 자사가 운영하는 학교 기출 서비스를 대폭 개편했다. 태블릿에서 OMR 마킹 기능을 통해 실제 시험과 동일한 환경을 제공한다. 채점 후에는 자신이 틀린 문제들의 해설만 따로 모아볼 수 있어 시험 전까지 공부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서울과 경기 지역 수학 과목 한정에서 전국구 주요 5개 과목(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을 지원하도록 확장됐다.

▲부동산 토큰증권 플랫폼 펀블은 1호 상장 공모 상품인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1호' 매각 추진을 확정했다. 매수 희망인에게 68억4000만원의 금액으로 매각이 추진된다. 매각에 성공할 경우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1호 공모에 참여한 공모 투자자 기준으로 지금까지 매월 수령한 배당금과 매각 차익 등의 청산 배당금을 합산한 연 환산 누적 투자 수익률은 10.5% 수준(세전, 내부투자수익률 기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매각이 이뤄진 후 정리매매가 진행되고 최종 청산될 예정이다. 자세한 일정은 추후 공지된다.

▲필립스오디오는 프리미엄 플래그쉽 라인의 신제품 '필립스 피델리오 사운드바 FB1'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고성능 DTS® Play-Fi® 멀티 룸 테크놀로지는 호환되는 스피커와 TV·사운드바 간에 동기화된 고품질 오디오를 구현한다. 어떤 공간에서든 동일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아이맥스(IMAX) 시그니처 사운드는 영화, 음악, 경기장, 음성 사운드 모드와 사용 시 완벽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오하임아이엔티가 레이디가구의 첫번째 직영점을 이마트 인천 연수점에 운영한다. 레이디가구 직영점은 이마트 인천 연수점 내 2층에 위치한다. 70평에 달하는 대규모 가구·인테리어 매장이다. 레이디가구는 직영점을 오픈하며 구매 금액별 백화점 상품권 증정 이벤트와 소파와 붙박이장 등 대표 제품에 대해 최대 32% 할인, 식탁·의자 세트 구매시 20% 할인, 침대 구매시 매트리스 50% 할인 등을 제공한다.

▲아토리서치가 코오롱베니트와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아토리서치는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스트럭처(SDI) 기업이다. 코오롱베니트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유통 채널을 보유한 코오롱그룹의 IT서비스 기업이다. 이번 총판 계약으로 코오롱베니트는 아토리서치의 클라우드앤과 아토액세스 제품을 국내 시장에 공급한다.

▲이팝소프트는 AI 기반 영어 학습 앱 '말해보카'의 올해 1분기(1~3월) 신규 앱 설치자 수가 급증했다고 발표했다. 이 기간 신규 설치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66%가량 늘었다. '해외여행과 취미생활'을 학습 목적으로 선택한 신규 설치자는 27%였다. 전년 동기(19%) 대비 8%p 증가한 수치다. 학습 목적은 자기 계발, 해외여행과 취미생활, 학교 내신과 대학수학능력시험 등의 순이었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팀스파르타는 국비 지원 부트캠프인 '내일배움캠프' 6기를 모집한다. 6기는 4월3일부터 5월19일까지 모집한다. 서류모집과 셀프 인터뷰를 통해 합격한 수강생 100명이 대상이다. 총 18주 과정 커리큘럼으로 React 프론트 엔지니어 트랙, Node.js 백엔드 엔지니어 트랙, Spring 백엔드 엔지니어 트랙으로 구성된다.

▲엘케이벤쳐스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셀프 포토 스튜디오 '인생네컷'이 '인생네컷 앱'을 새단장 운영한다. 인생네컷 앱은 사용자 편의성 향상과 커뮤니티 기능 등을 강화했다. 앱 화면 디자인 전면 개편으로 사용자가 더욱 빠르고 편하게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프레임 소개 페이지 내 댓글 기능을 강화해 '좋아요'를 누를 수 있다. 사진 업로드도 가능하다.

▲리코는 기후 모빌리티 테크기업 제이엠웨이브와 폐기물 차량의 전동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폐기물 수집 운반 차량을 전기차로 개조해 폐기물 물류의 탄소 저감 정책 실현에 기여할 계획이다. 리코는 리파워 전기차와 기존 차량을 비교해 실질적인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효과 등을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욕실 기업 대림바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욕실 리모델링과 위생도기 2개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욕실 리모델링 부문은 7년 연속, 위생도기 부문은 기업 최초다. 대림바스는 소비자들의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등 평가 지수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생활용품 브랜드 생활공작소는 4월부터 한달간 시각장애인을 위한 '보통의 일상'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시각장애인도 SNS 속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달간 인스타그램 콘텐츠 챌린지를 운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생활공작소는 캠페인 종료 후 집계된 해시태그 수만큼 관련 기관에 자사 제품과 점자 스티커를 기부할 예정이다.

▲경동나비엔과 경기 평택시, 미코파워는 지난 28일 평택시청에서 수소도시 조성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제로에너지 건축 활성화와 수소도시로의 전환을 위한 시범사업을 진행한다. 평택시의 공공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에서 미코파워는 수소연료 전지를 설치해 건물에 필요한 전기를 생산한다. 경동나비엔은 콘덴싱 에어컨으로 전기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열을 재활용해 냉방을 구현한다. 평택시는 시범사업의 효과에 따라 다른 공공시설로 사업을 확장한다.

▲로봇 에듀테크 기업 에이럭스는 유럽에서 열리는 글로벌 에듀테크 전시회 '베트쇼 2023'에서 로봇 브랜드 프로보에듀의 자체 AI 로봇교육 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 에이럭스는 지난해부터 2년 연속 베트쇼에 참가해 100여곳이 넘는 문화권별 참가국을 대상으로 로봇 브랜드 프로보에듀를 통해 전개중인 AI 코딩로봇 비누를 핵심 제품으로 알렸다.

▲글로벌 문서툴 '타입드'를 운영하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비즈니스캔버스는 아서디리틀 한국 지사, 제로랩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서디리틀은 국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업무 효율화를 위한 디지털 전환 컨설팅을 비즈니스캔버스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제로랩스는 비즈니스캔버스와 함께 국내외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투자 유치와 경영 관리 자문을 제공하다.

▲중국 왕홍(網紅·인플루언서)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 레이블코퍼레이션이 중국 대형 유통 기업 쿤츠그룹과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 및 유통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국내 화장품 기업의 중국 시장 마케팅·유통과 관련된 협업을 진행한 양사는 파트너십을 장기적으로 공고화하고 협업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노비즈협회는 30일 서울 트레이트타워에서 제조혁신 기업의 기술 기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기술수출, 공장진출 및 협상전략 세미나'를 열었다. 이날 세미나에는 해외 기술수출과 현지 공장설립에 관심 있는 기업 30개사 참여했다. 기술수출·공장진출의 의미, 라이선스·로열티에 대한 이해, 비즈니스 과정에서의 기술유출 방지, 협상의 실패와 성공사례, 협상전략 등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