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9만원 갤Z폴드5 톰브라운 에디션 완판…11만명 몰렸다
응모 기간 7시간 만에 11만명 몰리며 흥행 성공
톰브라운과 4번째 협업…폴드2·3 등에도 수십만명 몰려
삼성전자가 패션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한 '갤럭시 Z 폴드5 톰브라운 에디션'을 7일 공개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13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갤럭시 Z 폴드5 톰브라운 에디션' 추첨 판매에 약 11만명이 응모했다.
당첨자는 이날 오전 9시 발표됐으며, 오후 2시까지 삼성닷컴에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제품 배송은 14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전용 테마가 담긴 폴드5와 갤럭시 워치6, 가죽 케이스, 파우치 등이 포함된 이번 폴드5 톰브라운 에디션의 가격은 429만원이다.
폴드5 톰브라운 에디션에는 '갤럭시 워치6 40㎜ 블루투스' 모델이 포함됐다. 제품은 톰브라운의 서류 가방을 연상시키는 고급스러운 패키지 박스에 담겨 다양한 액세서리와 함께 제공된다. 빨간색, 흰색, 파란색 시그니처 패턴이 제품 후면에 패브릭 질감으로 표현됐으며, 블랙 색상의 제품 프레임, 골드 색상의 힌지와 후면 카메라의 렌즈 테두리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살렸다.
톰브라운의 감성을 담은 특별한 UX(이용자 경험) 테마도 탑재됐다. 잠금화면, 배경화면, 앱 아이콘 등에도 톰브라운 디자인이 적용됐다. 톰브라운 디자인이 적용된 블랙 색상의 가죽 케이스 2종과 노트 필기와 아이디어 구상을 위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S펜 폴드 에디션'도 파우치와 함께 제공된다.
폴드5 톰브라운 에디션은 삼성전자와 톰브라운의 네번째 협업 제품이다. 과거 폴드3·플립3 에디션에는 46만명, 폴드2 에디션에는 23만명이 응모하는 등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와 톰브라운 브랜드가 협업해 제작한 스페셜 에디션은 수량이 한정돼 있다. 삼성전자는 과거 운영했던 다양한 스페셜 에디션이 순식간에 완판됐던 것을 고려해, 갤럭시 톰브라운 에디션에 온라인 추첨 방식을 도입해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