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K의료기기 스타트업 지원"…한국로슈진단, '동행' 포부

등록 2024.05.09 15:58:1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로슈진단…한국보건산업진흥원, '뉴 임팩트 프로젝트' 시행

국내 혁신기술 보유 의료기기·체외진단 스타트업 성장 지원


[서울=뉴시스] 9일 한국로슈진단 킷 탕 대표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바이오 코리아 2024와 연계해 열린 메드텍 오픈 이노베이션 설명회에서 축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국로슈진단 제공) 2024.05.0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9일 한국로슈진단 킷 탕 대표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바이오 코리아 2024와 연계해 열린 메드텍 오픈 이노베이션 설명회에서 축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국로슈진단 제공) 2024.05.0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한국로슈진단이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한국 의료기기 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진출을 지원한다.

한국로슈진단은 9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메드텍 오픈 이노베이션 '뉴 임팩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로슈진단 아태지역본부 및 한국로슈진단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올해에는 특별히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에 증가한 감염병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감염병 분자 진단 분야에 대한 프로그램이 추가된다.

글로벌 체외진단 선도기업 로슈진단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디지털 진단, ▲분자 진단, ▲디지털 병리, 총 3가지 협력 분야에 대해 혁신 기술을 보유한 국내 기업을 발굴 및 선정해 상금 및 멘토링을 지원하고, 기술적 협력 기회 및 로슈진단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해외 진출 확대를 돕는다.

디지털 진단 분야에서는 경도인지장애와 알츠하이머병 진단에 초점을 맞춰 디지털 도구 및 디지털 바이오마커를 활용한 진단 검사 협력 기업을,  분자 진단 분야에서는 로슈의 역전사 중합효소연쇄반응(RT-PCR) 플랫폼을 활용한 감염병 진단 포트폴리오 개발 및 해외 시장 발굴 역량을 가진 기업과의 협력을 모색한다.

또 디지털 병리 분야에서는 로슈의 개방형 디지털 병리 플랫폼 안에서 구현 가능한 알고리즘 진단 기술(면역조직화학검사 슬라이드 분석, 동반진단 마커 분석 등)을 개발할 수 있는 기업도 지원한다.

한국로슈진단은 지난해 1월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로슈진단의 개방형 협업 모델과 연계해 의료기기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국내 연구기업과의 공동 프로젝트를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한국로슈진단 킷 탕 대표는 "혁신은 로슈진단의 핵심 성장 동력으로 이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의료기기 스타트업 및 체외진단 기업들의 성장과 혁신을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로슈진단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함께 국내 헬스케어 산업의 건강한 생태계 구축과 지속 가능한 동반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나감과 동시에 선도 기업으로서의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