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거 먹어볼까] 고물가 속 홈술족 취향 저격 간편 안주 '봇물'

등록 2025.04.12 15: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이거 먹어볼까] 고물가 속 홈술족 취향 저격 간편 안주 '봇물'

[서울=뉴시스] 변해정 기자 = 식품 업계가 고물가 속 집에서 가볍게 술자리를 갖는 '홈술족'을 겨냥한 맞춤형 안주 제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매콤한 미식 안주 2종…전자레인지 2분 조리로 '간편'

삼립의 글로벌 미식 브랜드 '시티델리'는 최근 혼술족을 위한 '미식 안주 시리즈'를 선보였다.

BBQ 치킨&누들 볼케이노는 불맛을 더한 직화 닭다리 바비큐에 볼케이노 소스를 넣어 매콤한 것이 특징이다.
 
BBQ 치킨&누들 블랙소이에는 매콤달콤 블랙소이 소스가 잘 버무러져 있다.

두 제품은 매운맛 강도가 달라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전자레인지 2분 조리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식사와 안주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구성으로 캠핑·여행 등 야외 활동에도 적합하다.

[이거 먹어볼까] 고물가 속 홈술족 취향 저격 간편 안주 '봇물'


'한국인 입맛 저격' 한식 안주 2종…조리 1분컷

세븐일레븐이 최근 출시한 한식 안주 2종의 주 타깃은 홈술족이다.

전통 한식 메뉴로 한국인의 입맛에 알맞으면서도 특별한 조리법 없이 전자레인지에 1분만 가열하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한식안주 직화불껍데기는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의 돼지껍데기를 매콤한 소스로 버무려냈다. 직화로 겉면을 빠르게 익혀 훈제향을 담았고, 육즙을 가둬 촉촉하고 탱글한 돼지껍데기 본연의 식감을 살렸다.

한식안주 순살닭갈비 볶음은 100% 닭다리살로만 구성해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감칠맛과 함께 올라오는 매콤한 맛이 특징인 춘천식 닭갈비 양념으로 볶았다. 마늘, 양파, 생강, 후추, 배를 혼합해 만든 특제소스로 고기 잡내를 잡아내 밥 반찬으로도 먹기 좋다.

[이거 먹어볼까] 고물가 속 홈술족 취향 저격 간편 안주 '봇물'


불맛 가득 곱창부터 편육까지

한돈 전문식품 브랜드 도드람은 다양한 홈술 안주 라인업을 선보였다.

대표 제품인 참숯에 구운 직화곱창은 100% 국내산 돼지곱창을 참숯 직화 방식으로 구워 불향과 쫄깃한 식감을 살렸다. 잡내를 줄이고 손질 과정 없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불맛한판 시리즈는 곱창과 막창을 활용한 간편식이다. 국내산 대파와 꽈리고추를 사용해 매콤한 맛을 냈으며 불향 양념과 쫄깃한 식감이 잘 어우러진다.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섭취 가능하다. 

이마트 델리 코너에서 판매 중인 불타는 안주 시리즈는 국내산 원료를 참숯으로 직화 조리하고 삼양 불닭소스를 활용해 매콤한 풍미를 살렸다.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데워 먹을 수 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델리 코너에서 판매하는 편육세트는 돼지 머릿고기와 껍데기만을 사용해 고기 본연의 식감과 고소함을 살린 제품이다. 잡육 없이 국내산 돼지고기 100%를 사용했으며 가오리 무침·새우젓·쌈장 등 곁들임 구성까지 더해져 실용성과 가성비를 모두 갖췄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