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탭 S10 FE' 시리즈 출시…태블릿 최적화 AI 담아
갤탭 S10 FE 69.8만원, 갤탭 S10 FE+ 86.9만원부터 시작
대화면 맞춤 AI 인텔리전스 기능…서클 투 서치 등 지원
3~16일 구매 고객 대상 용량 2배 업그레이드 비용 할인

삼성전자는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 S10 FE'와 '갤럭시 탭 S10 FE+'를 3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삼성전자가 태블릿에 최적화된 인공지능(AI) 기능을 담고, 전작보다 더 얇아져 휴대성을 높인 '갤럭시 탭 S10 FE' 시리즈를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태블릿 신제품 '갤럭시 탭 S10 FE'와 '갤럭시 탭 S10 FE+'를 3일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탭 S10 FE 시리즈는 더욱 슬림해진 디자인과 다양한 AI 인텔리전스 기능을 적용했다. 특히 중·고등·대학생의 학습 도구로서 활용성이 뛰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가격은 메모리와 스토리지 등 세부 사양에 따라 다르며 갤럭시 탭 S10 FE는 69만8500원~99만7700원, 갤럭시 탭 S10 FE+는 86만9000원~116만8200원으로 책정됐다.
색상은 그레이·블루·실버 총 3종이다. 그레이·블루 색상은 삼성닷컴과 온라인 오픈마켓, 전국 삼성스토어와 전자제품 매장 등에서 구매할 수 있고 실버는 삼성닷컴 및 삼성 강남에서만 판매한다.
갤럭시 탭 S10 FE는 277.0㎜(10.9형), 갤럭시 탭 S10 FE+는 332.8㎜(13.1형)의 디스플레이를 채용했다. 갤럭시 탭 S 시리즈의 디자인을 계승했고, 갤럭시 탭 S10 FE+는 전작비 더욱 얇은 베젤이 적용돼 더욱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탭 S10 FE 시리즈는 최대 90㎐의 주사율 자동 조절 기능과 주변 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밝기를 조절해 주는 비전 부스터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에게 부드러운 화면 전환과 선명한 화질 경험을 선사한다.
아울러 제품 두께가 전작의 6.5㎜에서 6.0㎜로 0.5㎜ 줄어들어 보다 슬림한 디자인을 적용했고, 이를 통해 휴대성도 보다 높였다.
갤럭시 탭 S10 FE 시리즈는 여러 앱을 손쉽게 전환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부드러운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IP68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해 다양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갤럭시 탭 S10 FE 시리즈에는 태블릿에 최적화된 인텔리전스 기능이 도입됐다. 태블릿의 대화면에 최적화된 '인텔리전스' 기능을 제공한다.
태블릿 화면에 최적화된 '서클 투 서치'를 통해 검색 결과를 확인하고, 동시에 텍스트도 번역하는 등 여러 작업을 대화면에서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삼성 노트의 '계산 모드' 기능은 필기된 숫자와 텍스트를 빠르게 계산할 수 있어 학습에 유용하다. '손글씨 자동 보정'도 지원해 사용자의 깔끔하고 손쉬운 필기 작업을 돕는다.
업그레이드된 'AI 지우개'를 통해 이미지 속 불필요한 개체를 쉽게 제거할 수 있어 빠르고 간편한 사진 편집도 가능하다. '자동 잘라내기' 기능은 갤러리의 영상을 분석해 자동으로 하이라이트 영상을 생성해준다.
또 갤럭시 탭 S10 FE 시리즈는 대화면에 최적화된 '3D 맵 뷰' 기능을 지원한다. 스마트싱스의 '3D 맵 뷰' 기능으로 한눈에 집안의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집의 온도, 습도, 공기 질, 에너지 사용량 등 연결된 삼성 기기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탭 S10 FE 시리즈 128GB(8GB 메모리) 모델을 구매한 고객에게 256GB(12GB 메모리) 모델로 스토리지 용량을 2배 업그레이드하는 비용의 50%를 할인 하는 혜택을 3일부터 16일까지 제공한다.
같은 기간 ▲키보드 북커버 with AI 키 ▲슬림 키보드 북커버 with AI 키 ▲S펜 크리에이터 에디션 ▲50W 듀얼 PD 충전기 등 액세서리에 대한 특별 할인 혜택과 웨어러블 제품 구매 혜택도 제공한다. 16일까지 '삼성 강남'에서 실버 색상 현장 구매 또는 매장 픽업 고객에게는 정품 스마트 북커버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출시를 기념해 오는 5월 31일까지 가방 브랜드 '스위치'와 함께 제작한 전용 태블릿 파우치를 한정 증정하고 다양한 할인 쿠폰, 콘텐츠 구독권 등을 지원하는 등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MX사업부 김창태 부사장은 "갤럭시 탭 S10 FE 시리즈는 지난해 출시한 '갤럭시 탭 S10 시리즈'의 프리미엄 경험과 AI 혁신에서 영감을 받았다"며 "다양한 인텔리전스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강력한 성능과 감각적인 디자인까지 갖춘 태블릿 제품"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