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AI 플랫폼 '하이러닝' 고도화…맞춤형 지원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재판매 및 DB 금지
고도화한 기능은 '수업설계안 복제·공유'와 'AI 논술 문항 생성' 기능이다.
이를 통해 교사들은 우수한 수업 자료들을 함께 공유하고, 학생 맞춤형 평가 준거(루브릭)을 구성할 수 있다.
추가로 깊이 있는 수업과 질문 있는 교실 지원을 위해 교사들이 초등학교 5~6학년 수학 교과 전 차시 수업설계안을 개발했고, 영어 교과 수업 콘텐츠를 배포했다.
최소성취수준 보장을 위한 고등학교 공통영어Ⅰ 영상 자료도 교사가 제작해 함께 탑재했다.
올해는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교사 현장자문단 정기협의회, 하이러닝 고객센터, 1:1 게시판 등을 운영한다.
또 정책연구회와 하이러닝 자료 정책 구매제 운영을 통해 지속적인 기능 고도화와 자료를 개발할 예정이다.
교원의 하이러닝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해 ▲학교별 하이러닝 실천교사 ▲교육지원청 하이러닝 선도교원 지역 네트워크를 통해 학교 현장의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하이러닝'은 미래교육을 대비하는 경기도교육청 AI 기반 교수-학습 플랫폼으로 교사의 수업과 학생 맞춤형 학습을 지원한다.
2023년 162교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올해 4월 기준 2640개 학교(대안교육기관 포함)에서 학생 86만9351명, 교사 6만7415명이 하이러닝을 활용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