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타운 명동, 아트로 물든다…행사 전 성수 팝업스토어 진행도
롯데百, 롯데타운 명동을 아트로 물들이는 'LTM ART FESTA'
3일간 성수동서 롯데타운 명동 알리는 'LTM 팝업' 진행
![[서울=뉴시스] 롯데백화점이 'LTM ART FESTA(롯데타운 명동 아트 페스타)'로 롯데타운 명동 일대를 아트로 물들인다고 22일 밝혔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1.newsis.com/2025/04/21/NISI20250421_0001823442_web.jpg?rnd=20250421170835)
[서울=뉴시스] 롯데백화점이 'LTM ART FESTA(롯데타운 명동 아트 페스타)'로 롯데타운 명동 일대를 아트로 물들인다고 22일 밝혔다.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롯데백화점이 'LTM ART FESTA(롯데타운 명동 아트 페스타)'로 롯데타운 명동 일대를 아트로 물들인다고 22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롯데타운 명동 아트 페스타를 통해 복합 문화공간으로의 롯데타운 명동의 헤리티지를 재조명하고 롯데타운에 대한 브랜딩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DOWNTOWN FEVER(도심의 열기)'를 테마로 여러 계열사가 함께 전시, 기프트, 체험형 콘텐츠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선보인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2030 고객들에게 명동 상권의 매력을 알리고 더 많은 MZ고객들이 'LTM ART FESTA'를 즐길 수 있도록 행사 시작 전 서울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LTM 팝업(Pop-up)은 오는 25일부터 오는 27까지 3일간 서울 성수동 연무장길에 위치한 'MM성수'에서 진행된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이번 행사를 위해 호주 출신의 아티스트 '브롤가(Brolga)'와 협업했다.
브롤가는 어린 시절 및 수년간의 세계 여행 및 해외 거주 경험에서 영감을 받아 각 국의 도시 풍경을 유쾌한 색감과 역동적인 형상으로 재해석한 아티스트다.
롯데백화점은 브롤가가 서울과 명동의 이미지에 어울리게 특별히 디자인한 '스티지(STEEZY)' 캐릭터를 팝업스토어와 롯데타운 명동 아트 페스타에 모두 적용시킬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팝업스토어에서 총 7개의 미션 섹션을 통해 체험 요소를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롯데백화점 앱 설치 및 로그인, LBTI 테스트, 해시태그 SNS 인증샷 업로드, DIY 프로그램 등 필수 미션과 선택 미션 중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문항지를 통해 내 성향과 맞는 도시 속 캐릭터를 찾는 LBTI 테스트, 선택 미션 중 하나인 직접 패턴과 컬러를 입혀 만드는 'DIY 법랑컵' 제작 미션 등이 준비됐다.
미션 완료시에는 더 많은 고객들이 'LTM ART FESTA'를 경험할 수 있도록 롯데타운 명동에서 활용할 수 있는 리워드를 증정한다.
필수 미션을 포함한 미션 5개 완료시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사용 가능한 5000원 쇼핑 지원금을 증정하고 경품 이벤트를 통해 롯데호텔 숙박권, 롯데면세점 금액 할인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후지필름과 함께 '브롤가'가 직접 참여하는 아티스트 라이브 이벤트도 진행한다.
현장 신청자를 대상으로 인스탁스 사진 촬영 후 아티스트가 사진에 즉석 드로잉을 해주는 이벤트다.
◎공감언론 뉴시스 juicy@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