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정환의 맛볼까]누구나 문제없이 스테이크를…서울 잠실 '놉스'

등록 2022.02.23 16:04: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놉스'의 '티본 스테이크' *재판매 및 DB 금지

'놉스'의 '티본 스테이크'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토마호크' '티본' '엘본'…. 최근 인기 절정인 스테이크(소고기)들이다.
 
아메리칸 인디언 도끼 모양인 토마호크(꽃등심·새우살·늑간살 등 3개 부위)나 알파벳 'T'(티)자 형태인 티본(안심·등심 등 2개 부위)처럼 뼈를 중심으로 인접한 여러 부위를 한 번에 맛볼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알파벳 'L'(엘)자를 닮은 엘본은 등심 1개 부위지만, 큼직한 뼈가 함께 나와 만족감이 크다.
 
이들 메뉴는 스테이크 하우스에 2명 이상 가서 '셰어 메뉴'로 많이 찾는다.

여러 명이 먹는다 해도 사람 수에 맞춰 증량하다 보면 계산할 때 망연자실하기 일쑤다. 만만찮은 가격 탓에 잘 먹고도 음식이 속에 얹히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런 고민을 상당히 덜어준 레스토랑이 푸드테크 기업 키친인더랩이 지난해 7월 서울 송파구 신천동 롯데월드몰 5층에서 선보인 스테이크 하우스 '놉스'(nops)다.
 
이 집 주요 메뉴는 티본(750g), 토마호크(600g), 엘본(450g) 스테이크 등이다.

한 유명 스테이크 하우스의 이들 메뉴의 100g당 가격과 비교하면 정말 파격적인 셈이다.
'놉스'의 '토마호크 스테이크' *재판매 및 DB 금지

'놉스'의 '토마호크 스테이크' *재판매 및 DB 금지


'No Problem Steak'(노 프라블럼 스테이크)의 줄임말인 상호처럼 이 집은 누가 가도 '그야말로 '문제없이' 미각을 만족할 수 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맛이 없거나 분위기가 허름할 것이라고 생각하면 '왜곡 프레임'에 갇힌 것이다.
 
키친인더랩 최채환 대표는 '미국 3대 스테이크' 중 하나인 '울프강 스테이크'를 국내에서 성공적으로 론칭, 운영하면서 '프리미엄 스테이크' 업계에서 경험과 노하우를 쌓은 인물이다.

위치 또한'석촌호수 뷰'가 눈앞에 펼쳐지는 '명당'에 있다. '크리스마스' '밸런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등 '3대 명절'과 3말4초 벚꽃 시즌에 연인과 함께 가서 로맨틱 무드를 잡는 데 안성맞춤이다.
서울 송파구 신천동 롯데월드몰 5층 스테이크 하우스 '놉스'

서울 송파구 신천동 롯데월드몰 5층 스테이크 하우스 '놉스'



놉스는 '가성비 좋은 스테이크'로 입소문을 타면서 최근 3개월 누적 방문객 수 1만5000명을 돌파했다.
 
이렇게 럭셔리 분위기 속에 프리미엄 스테이크를 누구나 아무런 문제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은 키친인더랩이 미국산 육류를 직수입해 가격 경쟁력을 갖춘 데다 HACCP(해썹) 인증을 받은 경기 용인시 소재 자체 공장에서 육가공 기술과 자동화 포장 시스템을 통해 고기를 업장에 공급해 고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덕이다.

스테이크와 함께 즐길 만한 식사 메뉴로는 '김치 필라프' '볼로니제 치즈 파스타' '머쉬룸 크림 파스타' 등이 있다.

'매쉬 포테이토' '구운 야채' 등 사이드 디시도 추가할 수 있다.

최 대표는 "국내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티본, 토마호크, 엘본 등 정통 스테이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오랜 기간 준비했다"며 "지난해 이 매장을 통해 브랜드 사업성 검증을 완료했다. 올해 다양한 지역에 업장을 오픈해 더  많은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에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는 브랜드로 확장하겠다"고 전했다.

좌석은 총 250석, 연중무휴로 매일 오전 11시~오후 10시 운영한다.
'놉스'의 '티본 스테이크' *재판매 및 DB 금지

'놉스'의 '티본 스테이크'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