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발암물질 논란 스타벅스 前대표 불송치…"품질 관리에 만전"

등록 2022.11.30 20:15:1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세종=뉴시스] 강종민 기자 = 송호섭 스타벅스코리아 대표이사가 4일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1급 발암물질인 '포름알데히드' 검출 서머 캐리백 관련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2.10.04. ppkjm@newsis.com

[세종=뉴시스] 강종민 기자 = 송호섭 스타벅스코리아 대표이사가 4일 오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1급 발암물질인 '포름알데히드' 검출 서머 캐리백 관련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2.10.0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혜경 기자 = 신세계그룹 계열 SCK컴퍼니(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지난 여름 증정품으로 제공한 가방에서 발암 물질이 검출된 사태와 관련, 송호섭 전 스타벅스코리아 전 대표에 대해 불송치 결정이 내려진 데 대해 "품질 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할 것"이라는 입장을 30일 발표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송 전 대표의 불송치 결정에 대해 "항상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며 품질 관리에 더욱 만전을 기하고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앞서 서울 남대문경찰서는 송호섭 전 스타벅스코리아 대표가 소비자기본법 위반 혐의로 고발된 사건을 지난달 각하하고 사건을 종결했다.

송 전 대표가 이끌던 스타벅스코리아가 지난 5월부터 고객들에게 증정 또는 판매했던 여행용 가방 '서머 캐리백'에서 발암 물질인 폼알데하이드가 검출되면서 파장이 일었고, 시민단체가 고발에 나선 사건이다.

스타벅스코리아도 지난 7월 공식 사과하며 자발적 리콜에 들어가는 등 수습에 나섰다. 이어 신세계그룹은 지난 10월 인사에서 스타벅스코리아 수장을 손정현 전 신세계아이앤씨 대표로 교체하고 분위기 쇄신에 돌입했다.

송 전 대표의 임기는 2025년 3월까지로 2년 이상 남은 상황이었지만, 잇단 서비스·제품 품질 문제 제기에 이어 증정품 발암 물질 검출 사건 등 악재가 겹치며 전격 교체된 것이다.

스타벅스코리아의 구원투수로 전격 등판한 손정현 대표는 소비자 신뢰 회복을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손 대표는 특히 증정품 프로모션에 신중을 기하는 모습이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손 대표의 취임 직후인 이달 초 여름 e프리퀀시 대체 증정품인 '데스크모듈'에서 일부 이상 기능이 발견되면서 제공 일정을 2주 연기했다.

이어 연말 다이어리 행사도 차분하게 진행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2003년부터 매년 겨울 일정 수의 음료를 구매하고 e-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고객에게 플래너(다이어리)를 증정하는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올해는 다른 증정품 없이 다이어리 3종(빨강·초록·흰색)만 준비했다. 또 보통 10월 말에 시작하던 다이어리 행사를 올해는 3주나 늦은 지난 지난 15일 개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