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건, 제주 신화월드 창호공사 추가 수주…280개 객실[중기소식]

등록 2023.03.21 16:40:4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이건창호 알루미늄 시스템창호 'ESS 190 LS'가 설치된 객실. (사진=이건창호 제공) 2023.03.2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건창호 알루미늄 시스템창호 'ESS 190 LS'가 설치된 객실. (사진=이건창호 제공) 2023.03.2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1일 중소기업계 소식.

▲시스템창호 기업 이건창호는 최근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제주 신화월드의 창호 교체 공사를 추가 수주했다. 제주 신화월드는 신화역사공원 내 조성된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복합 리조트다. 이건창호는 지난해 제주 신화월드 내 랜딩관, 메리어트관, 신화관 등 각 리조트의 570여개 객실의 창호 교체 공사를 완료했다. 또 신화관과 메리어트관 280여개 객실의 창호를 프리미엄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로 교체한다는 내용의 계약을 추가로 체결하고 4월 완공을 목표하고 있다.

▲골프존카운티가 운영하는 스마트한 골프 예약 플랫폼 티스캐너는 4월 라운드부터 '세븐밸리CC' 야간라운드(3부) 예약을 단독으로 운영한다.티스캐너는 세븐밸리CC와 야간라운드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해 서틴스 비치 골프 링크스 등 세계 100대 골프장 2곳을 설계한 토니 캐시모어의 세븐밸리CC의 야간라운드를 티스캐너 회원에게 단독 제공할 예정이다.  티스캐너는 이번 세븐밸리CC 야간라운드 예약 단독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홈라이프 솔루션 기업 앳홈은 자사 신형 로봇청소기 '클리엔T24'의 카카오톡 쇼핑하기 출시 기념 카카오톡딜 특가 판매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는 21일 오후 5시부터 24일까지 진행된다. 선착순 79대 한정으로 온라인 최저가 대비 약 40% 할인 판매한다. 이번 카카오톡딜에서는 카카오플러스 친구 클리엔 채널 고객 대상으로 추가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는 21일 오후 8시부터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스마트카라 400 프로(Pro)' 제품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 중 제품 구매 고객 전원은 에코필터 2세트, 락앤락 메트로 머그 3종을 받는다. 방송 시간 내 제품 구매 후 구매확정까지 완료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3만원을, 포토후기를 남기면 네이버페이 포인트 5000원이 추가로 지급된다. '스마트카라 400 Pro 스토리지 타워 패키지' 제품을 구매하면 이 모든 혜택과 함께 3만1000원 즉시 할인도 받는다.

▲글로벌 여행·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은 봄을 맞아 주요 해외여행 상품을 최대 30% 할인하는 '봄격할인전'을 연다. 클룩은 4월30일까지 일본, 미국, 동남아시아 5개국(베트남·태국·필리핀·싱가포르·인도네시아), 대만 등 인기 해외여행지의 교통 패스와 관광명소, 액티비티 상품을 대상으로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YBM넷의 온라인 교육 브랜드 YBM 인강은 뮤직플랫폼 멜론과 함께 새학기를 맞아 '오마이갓생 페스티벌'을 다음달30일까지 진행한다. YBM인강은 멜론의 모든 유료회원을 대상으로 YBM 단과강의 30% 할인과 패키지 강의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양사가 엄선한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1주차부터 4주차까지 모두 확인 완료한 멜론 회원에게 에어팟 프로, 맥북, YBM인강 영어 전 강의 수강권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대교는 카이스트와 영유아부터 시니어의 뇌 발달과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인지 향상 연구센터를 설립하고 연구활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뇌인지과학 연구 기반으로 전문적이고 과학적인 교육 상품 개발 기반 마련, 유아·시니어 대상 인지기능 향상과 정신 건강을 위한 연구 진행, 뇌인지과학·공학·의학적 연구 결과를 통한 대교의 제품과 서비스 향상 기여 등에 관한 내용 등을 협력한다.

▲교원 빨간펜이 오은영 박사와 공동 기획·개발해 지난해 11월 처음 선 보인 'OH! MY 감정 그림책(오! 마이 감정 그림책)' 풀세트가 누적 3만 세트 판매를 돌파했다. 출시 이후 4개월만이다. 이 제품은 유아가 인식할 수 있는 기본 감정과 복합 감정 총 80여개를 다룬 그림책이다. 감정 그림책(30권), 감정 놀이북(30권), 페어런팅북(2권), 감정 교구(4종)로 구성됐다.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온다는 지난 20일 베트남 기반 프롭테크 스타트업 엠앤엠 호스피탈리티와 숙박관리시스템(PMS)과 채널매니저(CMS) 솔루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지난해 숙박 시스템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래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는 시스템 개발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교육출판기업 미래엔의 교육재단인 목정미래재단은 지난 17일 세종시 미래엔 교과서박물관에서 초중고 교사 대상 수업 사례와 교육 연구활동 공모전 '제9회 미래교육상'의 시상식을 열었다. 제9회 미래교육상은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 장려상 6팀 등 12팀이 선정됐다. 대상은 서울상신초등학교 이현준 교사가 수상했다.

▲온라인 쇼핑몰 통합 솔루션 플렉스지를 서비스하는 위드소프트는 필리핀 온라인 쇼핑몰 시장에 진출해 3월부터 본격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 서비스는 필리핀 현지 인플루언서들이 온라인 사업 진행에 필요한 솔루션 공급이 핵심이다. 위드소프트는 필리핀 진출을 발판으로 K-컬처와 한류가 결합된 동남아시아 전자상거래, 온라인 쇼핑몰 시장 솔루션 공급을 진행할 계획이다.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 스마트디아그노시스는 자사의 AI 감독관 솔루션'테스트위드'에 업계 최초로 '챗GPT'를 적용해 온라인 시험 응시자 문의사항에 24시간 대응하는 체계를 구축했다. 테스트위드는 얼굴 인식과 시선 추적 AI 기술을 모두 적용해 온라인 시험을 자동으로 감독한다.

▲다날의 푸드테크 기업 비트코퍼레이션의 AI 로봇커피 '비트'는 대학생들의 새학기 시작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대학교 내 비트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비트가 있는 대학교 내 비트 이용자들은 할인 기간 동안 1000원대의 가격에 아메리카노와 주스를 즐길 수 있다.

▲워프코퍼레이션은 숏폼 광고 패키지를 활용해 글로벌 크리에이터를 대거 영입했다. 이번에 영입한 글로벌 크리에이터는 팔로워가 도합 1500만에 달하는 수준이다. 벤 블랙 (700만 팔로워), 잭 다우너 (360만 팔로워), 타이요 키무라 (230만 팔로워), 레가테 타쿠야 (110만 팔로워) 등 축구 크리에이터다.

▲동남아에서 무슬림을 위한 종교적 명절 중 하나인 라마단 기간(3월22일~4월21일)에 말레이시아(전체 인구 중 61%), 싱가포르(16%) 등 이슬람교도가 많은 주요 동남아 시장에서 K-제품 주문량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동남아와 대만 이커머스 쇼피에 따르면 지난해 라마단 기간 쇼피 말레이시아의 전체 주문 건수는 직전 동기간 대비 53% 증가했다. 그 중 식음료 제품 주문 건수가 62% 상승했다.  올해 라마단 기간 중 쇼피 말레이시아는 25일, 쇼피 싱가포르는 30일부터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