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스마트워치 GTR 미니 출시…'하우머치' 100만 다운로드[중기소식]

등록 2023.03.27 17:01:00수정 2023.03.27 18:39:5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어메이즈핏 스마트워치 'GTR 미니'. (사진=어메이즈핏 제공) 2023.03.2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어메이즈핏 스마트워치 'GTR 미니'. (사진=어메이즈핏 제공) 2023.03.2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7일 중소기업계 소식.

▲스마트 웨어러블 브랜드 어메이즈핏은 'GTR 미니'를 출시한다. 어메이즈핏 GTR 미니는 42㎜의 사이즈, 슬림하고 스타일리시한 라운드형 스마트워치다. 14일간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 5개의 위성 포지셔닝 시스템, 120개 이상의 스포츠 모드, 24시간 헬스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했다.

▲'삼쩜삼'을 운영하는 AI(인공지능) 스타트업 자비스앤빌런즈는 아르바이트생 급여 관리 앱 '하우머치'의 누적 다운로드 수가 100만을 돌파했다고 공개했다. 하우머치는 아르바이트생들이 간편하게 급여 계산과 근무 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앱이다. 누적 소득 관리액은 2조원, 누적 등록 근무 시간은 3억 시간을 웃돈다.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도 32만명이다.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27일부터 4월9일까지 봄맞이 기획전 'Hello Spring'을 진행한다. 따뜻한 봄 날씨를 맞아 집안 분위기 변화에 나선 고객들을 위한 특가 기획전이다. 봄 시즌 상품들을 최대 84%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독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밀레의 한국법인 밀레코리아는 봄을 맞아 4월말까지 예비 부부와 신규 입주 고객 포함 기존 구매 고객 대상으로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연다. 혼수·입주 고객 대상 봄맞이 이벤트,  다품목 구매 할인 혜택 프로모션, 식기세척기 대상 제품 구매 시 장공사 비용 지원 이벤트, 냉장고 보상판매 30% 할인 프로모션 등이다.

▲경동나비엔은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민관협력형 노후주택 개선사업'에 참여한다. 경동나비엔은 취약계층에 콘덴싱보일러를 후원, 난방 문제 해결을 통해 주거환경 개선에 나선다. 경동나비엔은 올해부터 노후주택 개선사업에 참여해 콘덴싱보일러를 후원한다.

▲창업교육 기업 언더독스는 뉴키즈인베스트먼트와 함께 기업형 중소상공인과 극초기 스타트업 대상 선순환 창업지원 생태계를 구축한다. 뉴키즈인베스트먼트는 뉴블랙이 진행해온 소상공인 관련 직접창업과 지분 투자 노하우를 계승해 언더독스가 매년 보육하는 2000여명 가량의 소상공인과 극초기 창업가들의 성장에 직접적으로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언더독스의 모회사 뉴블랙은 지난해 뉴키즈인베스트먼트를 자회사로 설립하고 중소벤처기업부에 창업기획자로 등록했다.

▲자전거 플랫폼 라이트브라더스는 지난달 1일 자전거 이동 거리에 따른 탄소저감량 검인증을 마치고 탄소배출거래 플랫폼 팝플과 자발적 탄소배출권 실체화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라이트브라더스는 GPS(위성항법장치) 기반 주행거리 측정과 이용자의 설문 답변을 활용해 산정대상 기록 분류와 총 저감량을 계산한다.  또 공신력 있는 비영리 인증기관의 제3자 검증과 자발적 탄소배출권 거래 플랫폼 팝플의 인증을 완료했다.

▲대출비교 플랫폼 뱅크몰은 누적 이용자가 300만명을 넘어섰다고 전했다. 뱅크몰이 플랫폼 서비스에 도전한 이후 1년2개월만이다. 이달 뱅크몰 월 이용자는 42만명을 기록할 것으로 추산된다. 전년 평균 대비 263% 증가했다. 이 수치는 출범 이후 가장 높은 이용자 수다.

▲온라인 광고 수익 극대화 플랫폼을 운영하는 애드엑스플러스는 기업용 채팅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솔루션 '톡플러스'의 누적 이용자 수가 출시 1년7월만에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공개했다. 톡플러스는 채팅 인프라 기능뿐만 아니라 관리자를 위한 대시보드를 별도로 지원하고 추가 비용 없이 무제한 동시 접속자와 메시지 저장 용량 및 기간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서울=뉴시스] '하우머치' 100만 다운로드 돌파. (이미지=자비스앤빌런즈 제공) 2023.03.2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하우머치' 100만 다운로드 돌파. (이미지=자비스앤빌런즈 제공) 2023.03.27. [email protected]

▲알고리즘 세금신고 앱 쎔(SSEM)은 개인사업자들이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 앞서 예상 종합소득산출세액을 확인할 수 있는 '종합소득세 계산기'를 무료로 선보인다. 개인사업자는 5월31일까지 납부해야 하는 종합소득산출세액을 미리 마련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를 확보할 수 있다. 또 사업자의 현금 흐름 관리를 유연하게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시니어 토탈케어 플랫폼 케어닥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인천지사와 채용 전문기업 제이앤비컨설팅, 민간노인일자리사업 추진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민간노인일자리사업은 보건복지부의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 지원한다. 만 60세 이상 시니어 근로자가 일 할 수 있는 일자리를 소개해주는 '취업연계사업'과 직접 고용한 고용주에게 6개월간 1인당 인건비 최대 240만원을 지원하는 '시니어인턴십사업'으로 구성된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는 스타트업 생태계 커뮤니티 공간인 '엔스페이스(&Space)'를 언주역에 새롭게 이전 개소했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의 행사와 프로그램,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원이라면 예약을 통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는 지난 18일 설립 9주년을 맞았다.

▲교육출판기업 미래엔은 29일부터 31일(현지시간)까지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글로벌 에듀테크 박람회 'BETT UK 2023'에 20여명의 참관 인원을 파견한다. 참관단은 미래엔이 보유하고 있는 인공지능 기반 디지털 교육 서비스인 'AI 클래스'와 교수지원 플랫폼 '엠티처'의 서비스에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신기술을 만나볼 기회를 갖는다.

▲상조서비스 기업 프리드라이프는 웰다잉(Well-Dying) 문화 캠페인 '피니시라인'의 두번째 시즌 마무리를 기념해 '나의 유언을 묘비에 담다 이벤트를 연다. 내달 15일까지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봉봉'과 함께 제작한 참여형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이름과 18자 이내의 유언을 입력하면 '나의 묘비명' 이미지로 구현된다. 이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에도 공유할 수도 있다. 추첨을 통해 갤럭시Z플립4, 정관장 홍삼정,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이 제공된다.

▲카셰어링 플랫폼 투루카는 신규 가입자를 위한 '포인트 와르르' 이벤트를 진행한다. 봄을 맞아 나들이나 여행을 계획하는 신규 고객을 위해 준비했다. 다음달 9일까지 투루카 앱에서 열린다. 이벤트 기간내 투루카를 가입하고 첫 이용한 고객 전원은 5000 포인트를 받는다.

▲내차팔기 앱 서비스 헤이딜러는 소형 트럭 차주를 지원하기 위한 '조금 늦어주세요'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이번 캠페인은 헤이딜러가 소형 트럭 탑차에 자사 광고를 부착하고 트럭 기사들에게 광고비를 지급하는 방식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