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첫 승 도전' 클린스만호, 우루과이전 대비 최종 담금질

등록 2023.03.27 19:01:5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28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서 평가전

[파주=뉴시스] 김근수 기자 =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손흥민 등 선수들이 27일 오후 경기 파주시 축구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NFC)에서 훈련을 하고 있다. 축구 국가대표팀은 28일 우루과이와의 평가전을 앞두고 있다. 2023.03.27. ks@newsis.com

[파주=뉴시스] 김근수 기자 =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손흥민 등 선수들이 27일 오후 경기 파주시 축구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NFC)에서 훈련을 하고 있다. 축구 국가대표팀은 28일 우루과이와의 평가전을 앞두고 있다. 2023.03.27. [email protected]

[파주=뉴시스]안경남 기자 = 클린스만호가 4개월 만에 다시 만나는 우루과이전 승리를 위한 최종 담금질을 마쳤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7일 오후 파주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우루과이와의 3월 두 번째 A매치를 대비한 마지막 훈련을 소화했다.

대표팀은 28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우루과이와 평가전을 치른다.

지난 24일 울산에서 치른 콜롬비아와의 친선경기(2-2 무)에 이어 클린스만호 출항 후 두 번째 A매치다.

우루과이와는 지난해 11월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 0-0 무승부 이후 4개월 만의 재격돌이다.

콜롬비아전을 마친 뒤 하루 외박으로 재충전한 대표팀은 26일 오후 파주NFC에 복귀해 다시 몸을 끌어올렸다.

[파주=뉴시스] 김근수 기자 = 위르겐 클린스만 한국 축구국가대표팀 감독이 27일 오후 경기 파주시 축구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NFC)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축구 국가대표팀은 28일 우루과이와의 평가전을 앞두고 있다. 2023.03.27. ks@newsis.com

[파주=뉴시스] 김근수 기자 = 위르겐 클린스만 한국 축구국가대표팀 감독이 27일 오후 경기 파주시 축구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NFC)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축구 국가대표팀은 28일 우루과이와의 평가전을 앞두고 있다. 2023.03.27. [email protected]

이어 이날도 오후 시간대 훈련을 진행해 우루과이전을 대비한 마무리 전술을 가다듬었다.

대표팀은 30분가량 실내 운동으로 땀을 뺀 뒤 그라운드에 나와 초반 15분만 미디어에 모습을 공개한 뒤 비공개로 담금질에 나섰다.

선수들은 15분 동안 러닝과 볼 돌리기, 패스와 트래핑 연습 등으로 컨디션을 점검했다.

이날 훈련에는 총 24명이 참여했다.

콜롬비아전에서 허리 부상으로 하차한 김진수(전북) 대신 합류한 설영우(울산)가 가세한 가운데 미드필더 백승호(전북)는 햄스트링을 다쳐 빠졌다.

[파주=뉴시스] 김근수 기자 =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손흥민과 이강인이 27일 오후 경기 파주시 축구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NFC)에서 훈련을 하고 있다. 축구 국가대표팀은 28일 우루과이와의 평가전을 앞두고 있다. 2023.03.27. ks@newsis.com

[파주=뉴시스] 김근수 기자 =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손흥민과 이강인이 27일 오후 경기 파주시 축구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NFC)에서 훈련을 하고 있다. 축구 국가대표팀은 28일 우루과이와의 평가전을 앞두고 있다. 2023.03.27. [email protected]

대표팀 관계자는 "백승호가 우측 햄스트링에 불편함을 느껴 오늘 오전 병원에서 자기공명영상(MRI) 검사를 받았다. 미세한 손상이 보여 오늘 훈련에서 빠졌다. 소집 해제할 수준은 아니다"고 설명했다.

백승호는 지난 콜롬비아전 교체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나, 경기에 뛰진 못했다.

한국 사령탑 부임 후 첫 승리에 도전하는 클린스만 감독은 "(콜롬비아전과 비교해)얼마나 변화가 있을지 답하기 어렵다"며 "콜롬비아전에서 좋은 경기를 펼쳤다. 그 과정에서 실수로 2골을 실점했지만, 시작하는 여정에서 실수는 당연하다. 그걸 보완하면 된다. 우루과이도 콜롬비아처럼 강호다. 하지만 우리도 좋은 팀이다. 내일 좋은 경기를 펼치길 바란다"고 각오를 전했다.

한편 두 팀의 상대 전적은 한국이 1승2무6패로 열세다.

2018년 10월 서울에서 치른 평가전에서 우리나라가 2-1로 이긴 게 유일한 승리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