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서대문구 女농구단 창단…LA올림픽銀 박찬숙 지휘봉

등록 2023.03.29 14:22:4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5월 전국실업농구연맹전 첫 출전

실업 여자농구팀 총 5개로 늘어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박찬숙 서대문구청 여자농구단 초대 감독이 29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청에서 열린 '서대문구청 여자농구단 창단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서대문구의 이번 농구단 창단으로 국내 여자실업농구단은 총 다섯 팀이 됐다. 2023.03.29. kgb@newsis.com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박찬숙 서대문구청 여자농구단 초대 감독이 29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청에서 열린 '서대문구청 여자농구단 창단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서대문구의 이번 농구단 창단으로 국내 여자실업농구단은 총 다섯 팀이 됐다. 2023.03.2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박지혁 기자 = 1984 로스앤젤레스올림픽 은메달 주인공인 박찬숙(64)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서대문구청 여자실업농구단이 출범했다.

서대문구는 29일 서울시 서대문구청에서 창단식을 열고, 5번째 여자실업농구단의 공식 출범을 알렸다.

이번 창단으로 국내 여자실업농구단은 김천시청, 사천시청, 대구시체육회, 서울시농구협회 농구단을 포함해 총 5개로 늘었다. 서울시 자치구 직장운동경기부 중에선 유일한 단체 구기종목 팀이다.

초대 사령탑 박 감독은 고교 1학년 때인 1975년 당시 최연소 국가대표로 발탁된 스타플레이어 출신이다.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박찬숙 서대문구청 여자농구단 초대 감독이 29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청에서 열린 '서대문구청 여자농구단 창단식'에서 입장하고 있다. 서대문구의 이번 농구단 창단으로 국내 여자실업농구단은 총 다섯 팀이 됐다. 2023.03.29. kgb@newsis.com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박찬숙 서대문구청 여자농구단 초대 감독이 29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청에서 열린 '서대문구청 여자농구단 창단식'에서 입장하고 있다. 서대문구의 이번 농구단 창단으로 국내 여자실업농구단은 총 다섯 팀이 됐다. 2023.03.29. [email protected]

1979년 서울에서 열린 세계여자농구선수권대회 은메달, 1984 로스앤젤레스올림픽 은메달 획득을 이끌었다.

손경원(54) 1994 히로시마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는 코치로 합류했다.

선수단은 총 8명으로 꾸렸다. 프로 출신인 정유진, 홍소리, 김해지, 강주은과 고교 및 대학 선수 출신 임현지, 조은진, 김나림, 강다현이다.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29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청에서 열린 '서대문구청 여자농구단 창단식'에서 선수들이 기뻐하고 있다. 서대문구의 이번 농구단 창단으로 국내 여자실업농구단은 총 다섯 팀이 됐다. 2023.03.29. kgb@newsis.com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29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청에서 열린 '서대문구청 여자농구단 창단식'에서 선수들이 기뻐하고 있다. 서대문구의 이번 농구단 창단으로 국내 여자실업농구단은 총 다섯 팀이 됐다. 2023.03.29. [email protected]

훈련장은 서대문문화체육회관과 북아현문화체육센터를 사용하고, 합숙소는 홍제역 인근 주상복합건물의 두 가구를 리모델링해 마련했다.

박 감독은 "여자농구의 저변을 확대하고 농구 꿈나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주고 싶다"며 "농구를 간절히 하고 싶지만 뛸 곳이 없던 선수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농구인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최고의 농구단을 키워내겠다"고 말했다.

이어 "수비에만 집중하는 농구가 지루하다는 비판을 받는데 화려한 기술의 재미있는 공격 농구를 선보이겠다"고도 했다.

오는 5월 경북 김천에서 열리는 전국실업농구연맹전을 시작으로 7월 전국남녀종별농구선수권대회, 10월 전국체전 등에 출전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