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한샘 가구전시장 확 달라졌네"…'디자인파크 송파' 개장

등록 2023.03.30 10:3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고객 중심 체험·소통·라이프스타일 공간

'옴니채널' 기술 구현…오픈 기념 이벤트

[서울=뉴시스] 한샘 디자인파크 부산센텀점 전경. (사진=뉴시스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한샘 디자인파크 부산센텀점 전경. (사진=뉴시스DB)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한샘이 기존 상품 전시 중심의 매장을 탈피하고 테마별 라이프스타일을 제안과 온·오프라인 쇼핑 연결을 토대로 한 새로운 콘셉트의 '디자인파크'을 공개한다.

홈 인테리어 기업 한샘이 서울 문정역 인근 르피에드 오피스텔에 '한샘디자인파크 송파점'을 오픈한다고 30일 밝혔다.

한샘디자인파크 송파점은 건축디자인 전문 기업 아키모스피어와 협업했다. 기존 홈퍼니싱 매장이 침실·거실 등 공간을 정해두고 관련 상품을 전시하던 것과 달리 테마 중심의 공간을 구성했다. 고객이 상품을 사용하는 삶의 모습을 투영해볼 수 있도록 한 구성이다.

▲신비로운 여운을 주는 '빛의 판타지' ▲다양한 무늬로 생동감을 표현한 '패턴의 블루스' ▲자연의 색상을 통해 절제된 느낌을 전하는 '리빙 포레스트' 등 6개 테마의 페어링존에서 침대·소파·드레스룸·다이닝 등 상품을 복합 전시한다.

이러한 송파점의 전시 전략은 리하우스 매장의 '아카이브 존'에도 적용된다. 리모델링 아카이브에서는 소재를 고객이 만져보고, 전문 서적을 읽으며 자신이 원하는 공간을 탐색해 볼 수 있다. 수납 아카이브에서는 붙박이장·빌트인장을, 패브릭 아카이브에서는 한샘 오더메이드 패브릭으로 공간을 구성해 볼 수 있다.

송파점에는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존'도 설치했다. 송파점 커뮤니티존에는 카페 진정성이 입점했다. 시즌·트렌드 변화를 반영해 커뮤니티존에 입점한 브랜드·매장을 주기적으로 변경할 계획이다.

송파점은 온·오프라인의 쇼핑 경험도 연결하는 '옴니채널(Omni-Channel)' 기술이 곳곳에 적용됐다. 송파점에 전시된 가구·건재 등 상품에 부착된 QR코드를 클릭하면 한샘몰 내의 상품과 연동할 수 있다.

고객은 이 기능을 활용해 매장에 전시된 상품은 물론, 전시되지 않은 상품들까지 720도 가상현실(VR)로 체험할 수 있다. 체험한 상품을 증강현실(AR) 형태로 집에 미리 배치해 볼 수도 있다. 간편하게 구매할 수도 있다.

이 외에도 송파점에는 ▲전국 수만 개 아파트 도면에 리하우스 디자이너(RD)가 3차원(3D) 공간을 설계해 보여주는 '홈플래너' ▲상품의 QR코드를 찍으면 3D 렌더링 이미지로 살펴볼 수 있는 '샘플 스캐너' ▲영상을 통해 부엌·바스 등 공간의 변화 모습을 다채롭게 체험해 볼 수 있는 '디지털 컬러링존' 등 디자인파크의 디지털 요소가 그대로 적용됐다. 특히 기존에 부엌에만 적용되던 디지털 컬러링존은 이번 송파점에서 첫 바스존을 선보인다.

생활용품 판매존에는 라위, 올롯, 노르딕슬립 등 트렌디한 브랜드가 대거 입점했다. 송파점은 이러한 브랜드를 '컴포트 존(Zone)'과 팝업스토어 등으로 구성해 선보여 나갈 예정이다.
 
한샘은 송파점 오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먼저 한샘몰 페이지에서 사전예약 후 송파점을 방문한 고객 선착순 100명까지 최대 2만원권 롯데상품권을 제공한다. 송파점에서 전체 스타일패키지 계약 고객에게는 10% 할인을, 부엌·바스·건재 1종을 계약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250만원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김윤희 한샘 홈퍼니싱사업본부장은 "송파점은 '집에서 삶으로'라는 콘셉트 아래 정해진 메시지와 상품이 채우던 전시 공간을 고객 중심의 체험과 소통, 라이프 스타일 공간으로 리뉴얼한 첫 사례로, 홈리모델링·홈퍼니싱 전반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한샘만이 선보일 수 있는 신개념 복합 매장"이라며 "다양한 지역에서 한샘만의 전시 콘셉트와 상품, 전문 상담 등 서비스를 선보이고 옴니채널 역량을 고도화해 고객 경험을 차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