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EDGC "AI 글로벌 유전체 기업 도약"…창립 10년 선언[중기소식]

등록 2023.05.25 16:00:04수정 2023.05.25 18:14:0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EDGC 창립 10주년 기념식. (사진=EDGC 제공) 2023.05.2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EDGC 창립 10주년 기념식. (사진=EDGC 제공) 2023.05.2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5일 중소기업계 소식.

▲유전체 분석 정밀의료 기업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가 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아 인공지능(AI)기반 글로벌 유전체 기업으로 도약을 선언했다. EDGC는 지난 18일 인천 송도 신사옥에서 10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EDGC는 개인 맞춤형 유전자 분석 서비스와 관련 상품 사업화를 통해 개인이 쉽게 유전체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마이 헬스 데이터 시대를 실현할 계획이다. 또 10년간 축적한 멀티오믹스 진단 기술과 개인 유전체와 헬스 데이터를 활용해 AI 기반 글로벌 유전체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했다. EDGC이민섭 대표이사는 "그동안 축적한 멀티오믹스 진단 기술, 개인 유전체 헬스 데이터를 활용해 차세대 맞춤 진단과 정밀 신약개발에 특화된 인공지능 유전체 기업로 발전하겠다"고 말했다.

▲필드레슨 플랫폼 운영사 필드멘토는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김기사랩과 뷰노 공동창업자 김현준 대표가 개인 투자자로 참여했다. 필드멘토는 아마추어 골퍼와 기업고객을 프로골퍼와 연결하는 골프 매칭 서비스 스타트업이다. 지난해 본격적으로 사업화를 시작해 1년만에 300여명의 프로골퍼를 확보했다. 필드멘토는 이번 투자를 발판으로 추가 인재 확보와 B2B(기업간 거래) 프로골퍼 섭외 분야에서의 시장 입지 강화, 아마추어 골퍼를 대상으로 한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매칭 분야를 확대할 계획이다.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운영하는 베스트핀은 특례보금자리론 접수 중간결산 데이터를 공개했다. 담비는 고객 중심의 합리적인 대출 시장 조성에 힘을 보태기 위해 지난 1월말부터 특례보금자리론 접수를 진행했다. 담비에서 발생한 대출 신청 10건 중 4건이 특례보금자리론이었다. 담비에서 특례보금자리론을 신청한 소비자들 중 88.3%가 주택구입·대환대출 목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73.6%는 무주택자다. 연령대는 40대(39%), 신청자는 미혼(45.2%), 주택 종류는 아파트(80%)가 많았다. 주택 평형은 20평대(48.8%)를 가장 선호했다. 신청 지역은 서울, 경기, 인천을 포함한 수도권 지역이 52.7%로 집계됐다.

▲대학생·취준생 커리어 플랫폼 '링커리어'는 인력 채용이 필요한 1만 기업 회원을 대상으로 무료 채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링커리어의 기업 회원이라면 대외활동, 공모전, 교육, 채용 등에 대해 신입 구직자의 지원율을 높일 수 있는 무료 공고 등록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 챗봇, 뉴스레터, 인스타그램 등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을 타깃으로 한 SNS(사회관계망서비스) 홍보도 진행할 수 있다.

▲실용 AI 기술 기업 무하유는 자사 AI 서류평가 서비스 '프리즘'을 서울관광재단에 공급해 기간제 직원 채용을 돕고 있다고 했다. 프리즘은 AI로 서류평가를 자동화하는 서비스다. 표절률은 물론 지원자가 놓치기 쉬운 오기재나 반복 기재, 블라인드 위반 요소까지 검출이 가능하다. 인사담당자가 자기소개서 1개를 검토하는데 평균 12분의 시간이 소요되지만 프리즘을 사용할 경우 평균 4초로 소요 시간을 대폭 줄여준다.

▲호스피탈리티 테크 스타트업 온다가 스마트 관광 플랫폼 '왔어울산'에 실시간 숙박 검색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온다는 울산광역시 스마트 관광 플랫폼 '왔어울산'에 실시간 숙박 예약 솔루션 '부킹온'을 통한 객실 공급을 시작했다. 왔어울산은 숙소, 교통, 맛집 등 여행 성향에 따라 맞춤형 관광 코스를 추천해주고 5개 국어를 지원한다. 부킹온은 온다의 실시간 숙박 커머스 빌더다. 온다 허브에서 유통되는 약 4만여개 숙소를 이용이 가능하다.

▲AI 기반 리뷰 마케팅 솔루션 '브이리뷰'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인덴트코퍼레이션은 리테일·커머스 전문 컨퍼런스 '넥스트커머스 2023'에 참가한다. 인덴트코퍼레이션 윤태석 대표는 리뷰 커머스 시장을 이끄는 리더로 초청돼 발표에 나선다. 인덴트코퍼레이션은 컨퍼런스 내 전시부스에서도 브이리뷰 솔루션을 선보인다. 넥스트커머스 2023은 6월8~9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관과 우곡회의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쇼핑몰 통합 솔루션 기업 위드소프트 플렉스지(플렉스지)가 NHN 데이터 에이스카운터(에이스카운터)와 협약을 맺고 협업을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의 매출 확대를 위한 데이터 활용 지원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플렉스지와 에이스카운터는 서비스 연동과 개발을 진행해 5월 마지막 주부터 쇼핑몰 매출 확대를 위한 서비스를 운영한다. 

▲워프코퍼레이션 소속 쇼츠 크리에이터 '더투탑'이 스페인 라리가의 초대로 대한민국 최고 축구 유망주 이강인 선수를 만나고 콘텐츠를 촬영하기 위해 스페인을 방문할 예정이다. 더투탑은 축구 크리에이터로 통합 150만명 가량의 팔로워를 보유한 숏폼 인플루언서다. 더투탑은 이강인의 소속팀인 마요르카와 친정팀인 발렌시아 간의 경기를 관람하고 동행한 곽민선 스포츠 전문 아나운서와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키즈 에듀테크 플랫폼 '자란다'를 통해 진행된 체험, 액티비티 등 프로그램 활동 시간이 누적 7만 시간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자란다와 협업한 기업 수는 50여개, 자체 개발 또는 최적화를 거쳐 출시한 프로그램 수는 600여개다. 체험·액티비티 프로그램이 활성화되면서 전년보다 영어놀이 프로그램은 470%, 돌봄과 놀이를 결합한 프로그램은 240% 성장했다. 자란다의 지난해 프로그램 관련 매출은 전년 대비 약 1.8배 상승했다.

▲힘펠은 지난 24일 화성 푸르미르 호텔에서 '2023 전국 파트너사 간담회'를 열었다. 전국 파트너사 중 100여개의 지점 대표가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 힘펠은 'WE ARE ONE'이라는 주제로 진행했다. 파트너사와 함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비전을 공유했다. 또 파트너사와의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카카오프렌즈를 탄생시킨 제작팀이 새롭게 만들고 있는 캐릭터 엔터테인먼트 컴퍼니 '스튜디오 오리진'은 올해 창립 3주년을 맞아 개발한 '지존(ZIZONE)', '핑크와벤(PINK&VEN)' 등의 캐릭터 IP(지식재산권)를 앞세워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본격적인 사업 확장에 나선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