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KT,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브릿지랩' 2기 기업 모집

등록 2023.05.30 09:22:4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I·자율주행·모션인식 등 13개 과제 함께할 기업 선발

창업공간 입주 기업도 모집…사무공간 최대 3년 무상 이용

[서울=뉴시스]지난해 11월 KT가 'KT 브릿지 랩 1기'로 선발된 9개 스타트업과 6개월 간의 액셀러레이팅을 마무리하는 파이널 피칭데이를 개최했다. 사진은 KT 브릿지 랩 1기 기업과 KT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제공)

[서울=뉴시스]지난해 11월 KT가 'KT 브릿지 랩 1기'로 선발된 9개 스타트업과 6개월 간의 액셀러레이팅을 마무리하는 파이널 피칭데이를 개최했다. 사진은 KT 브릿지 랩 1기 기업과 KT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제공)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KT는 'KT 브릿지랩' 프로그램 2기에 참가할 기업과 창업지원공간(관악센터·대전센터)에 입주할 기업 등 유망 벤처·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 2기를 맞이하는 '2023 KT 브릿지랩'은 KT가 추진하는 사업과 협력이 가능한 벤처·스타트업을 발굴해 KT와 선발 스타트업과의 사업협력을 집중 지원하는 KT의 대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기에 선발된 기업 중 '메이아이'와는 GiGAeyes(기가아이즈) 혁신상품 기획 발굴 협업이 이뤄졌고, '원루프'와는 모바일 출입키 기반 예약 솔루션을 통해 편리한 회의실 예약시스템을 도입 적용했다.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KT는 오픈이노베이션 전담부서를 중심으로 그룹 차원에서 벤처·스타트업 협력 수요를 선제적으로 발굴했다고 강조했다.

올해에는 ▲모션인식기술 ▲만성질환 건강관리 ▲AI(인공지능)경량화 솔루션 ▲빌딩관리솔루션 ▲CCTV 행동분석기술 ▲빌딩 간 배송서비스 ▲오피스빌딩 중개 솔루션 ▲이미지 생성 AI기술 ▲자율주행 C-ITS 솔루션 ▲라이다SW 처리기술 ▲보급형 초정밀 측위 단말 개발 ▲무인매장용 비전 솔루션 ▲AICC 구축 협력 분야 등 총 13개 과제를 함께할 기업을 선발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벤처·스타트업은 6월12일까지 브릿지랩 응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번 브릿지랩 프로그램에서는 오픈이노베이션 전문 사내 서포터즈들이 투입돼 KT사업부서·스타트업 간의 중개 역할은 물론 성공적 실증사업(PoC)을 위한 퍼실리테이터(소통 리더)로 활동할 예정이다. 퍼실리테이팅 방식은 KT 고유의 소통 협업 플랫폼인 '1등워크숍'을 적용한다. 오픈이노베이션 전문 사내 서포터즈는 올해 처음으로 KT 사내 직원들 대상으로 선발됐으며, 1주일간 교육 과정을 거쳐 7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한다.

KT 브릿지랩 참가 기업과 별도로 진행되는 창업지원공간 입주기업 선발은 KT와 사업 협력 중이거나 사업 협력 가능성이 높은 벤처·스타트업이 대상이며 서류와 면접 평가를 통해 최종 선발한다.

선발된 기업은 최대 3년 동안 무상으로 사무 공간을 이용할 수 있고 KT의 사업 협력 기회도 지원받는다. 6월까지 평가를 통해 각각 한 자리수 규모의 입주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며, 7월부터 입주가 가능하다. 창업지원공간은 관악센터(신림동)와 대전센터(궁동)가 있으며 현재 22개 기업을 선발, 운영 중에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