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넷플릭스 제작 기술 공유"…국내 창작자 대상 워크숍

등록 2023.05.30 09:26: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내달 2일까지 성균관대서 'N 프로덕션 스토리' 실시

프로덕션 파트너 144개사 및 전공생 600명 이상 참여

[서울=뉴시스] 넷플릭스는 3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N 프로덕션 스토리' 워크숍을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 경영관에서 연다고 30일 밝혔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넷플릭스는 3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N 프로덕션 스토리' 워크숍을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 경영관에서 연다고 30일 밝혔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넷플릭스가 국내 창작자 생태계와 프로덕션 기술 및 노하우를 공유하고 한국 콘텐츠 제작을 위한 방안을 함께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

넷플릭스는 3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N 프로덕션 스토리' 워크숍을 서울 종로구 성균관대 경영관에서 연다고 30일 밝혔다.

이 워크숍은 넷플릭스가 한국콘텐츠진흥원, 영화진흥위원회와 지난달 콘텐츠 산업 인력 교류 및 K콘텐츠 확산을 위해 맺은 업무협약의 후속 활동이다. 한국 프로덕션 파트너 144개사 관계자와 관련 전공 재학생 등 총 600명 이상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넷플릭스는 "이번 워크숍은 넷플릭스가 국내 창작 생태계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그간 개최한 행사 중 가장 큰 규모"라고 설명했다.

이번 워크숍은 국내에 도입 중인 프로덕션 솔루션과 창작자 정서까지 고려하는 선진적 제작 환경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국내의 다양한 제작 및 파트너사, 관련 전공 재학생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이성규 넷플릭스 한국 및 동남아시아·대만 프로덕션 총괄 시니어 디렉터, 하정수 넷플릭스 한국 포스트 프로덕션 총괄 디렉터, 강상우 넷플릭스 아태지역 제작 기술 및 운영 부문 디렉터, 박성용 넷플릭스 한국 특수시각효과(VFX) 및 버추얼 프로덕션 디렉터 등이 한국 창작자들과 만난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영화 및 시리즈, 예능 등 장르에 따라 콘텐츠 완성도와 제작 효율을 높일 수 있는 프로덕션 솔루션이 소개된다. 특히 장르별 제작 가이드라인 및 매뉴얼을 비롯해 예산 운용부터 후반 작업, 제작 기술 가이드 등에 대한 설명을 제공한다.

이어 전반적인 후반 제작 과정과 타임라인 등을 관리하는 직무로서 넷플릭스가 국내 제작 환경에 체계적으로 전문화시키고 있는 역할인 '포스트 슈퍼바이저'에 대한 소개와 VFX 및 버추얼 프로세스 활용법 등의 전문 기술도 시연된다. 이외에도 넷플릭스는 체험존에서 돌비 비전 및 돌비 애트모스, 공간 음향 기술 등 넷플릭스 콘텐츠에 적용되는 고사양 기술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고 전했다.

넷플릭스는 제작 시스템 강점 중 하나인 창작자 친화적인 제작 환경도 이번 워크숍에 소개한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작품 제작을 시작하기 전에 배우 및 스태프를 비롯한 모든 창작자를 대상으로 직장 내 괴롭힘 및 성희롱 예방을 위한 '리스펙트: 존중을 위한 약속' 세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익명 제보 라인과 심리 상담 프로그램 등 안전한 제작 환경을 위해 넷플릭스가 운영 중인 다양한 프로그램을 조명할 계획이다.

이성규 시니어 디렉터는 "넷플릭스는 상상력 가득한 이야기를 국내 창작자들과 함께 스크린에 생생하게 구현하기 위해 제작 효율을 극대화하는 체계적인 프로덕션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다"며 "국내 창작자들과 VFX부터 색 보정, 음향 등 세부 전문 기술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하며 더 많은 전세계 시청자들에게 K-콘텐츠가 지닌 매력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