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카카오, 판교에 네번째 어린이집 개소…업계 최대 규모

등록 2023.06.01 10:00:4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판교 알파돔타워에 어린이집 추가 개원

총 907명으로 업계 최대 규모의 어린이집 운영

카카오는 판교 알파돔타워에 카카오의 네번째 어린이집인 ‘별이든’이 성공적인 안정화 기간을 거쳐 개원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카카오) *재판매 및 DB 금지

카카오는 판교 알파돔타워에 카카오의 네번째 어린이집인 ‘별이든’이 성공적인 안정화 기간을 거쳐 개원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카카오)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카카오는 판교 알파돔타워에 카카오의 네번째 어린이집인 ‘별이든’을 개원했다고 1일 밝혔다. 새로운 어린이집의 개원으로 카카오는 총 907명의 유아동을 돌볼 수 있게 됐으며 이는 업계 최대 규모다.

카카오는 제주도 본사의 ‘스페이스 닷키즈어린이집’과 카카오 판교 오피스 및 인근에 ‘늘예솔어린이집’ ‘아지뜰어린이집’ ‘별이든어린이집’ 등 총 네 곳을 운영 중이다. 일과 육아를 병행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고자 네 개의 어린이집 모두 카카오 공동체 오피스 건물 내에 위치하도록 했다.

특히 모든 보육교사는 보육학 관련 분야에서 학사 이상의 학위를 보유한 영유아 발달 및 보육 전문가이며, 교사 1명당 담당하는 영유아 수를 최소화해 양질의 보육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개정된 놀이 중심 표준보육과정에 따라 영어, 미술, 수논리, 과학 외에 프로젝트 수업, 숲체험, 음률, 신체활동 등 카카오만의 특성화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도 특징이다.

새롭게 개원하는 별이든 어린이집은 연면적 2770.58㎡의 규모로 250명의 정원, 총 16개 학급으로 운영된다. 7개의 실내 놀이공간, 그물놀이 시설, 0세반 영아들의 전용 놀이공간, 미술활동 등을 진행할 수 있는 전용 아뜰리에 공간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었다. 별이든 어린이집은 우주를 테마로 아이들에게 유익한 자극을 제공하는 친환경 소재와 특색있는 디자인을 곳곳에 담았다.

카카오는 직장어린이집 3개소의 다년간 운영 경험을 통해 시설 안전에 특히 주의를 기울였으며, 주출입구를 중심으로 보육실 뿐만 아니라 전용 놀이공간도 분리함으로써 비상 시 신속하고 안전한 대처뿐 아니라 안전사고 또한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다.

송유나 카카오 어린이집TF 파트장은 “카카오 크루들이 업무에 보다 몰입하고 육아 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추가로 어린이집을 개원하게 됐다”며 “육아기 크루들 뿐 아니라 구성원의 다양성 제고를 위한 각종 정책을 운영하는 등 사내 복지 확충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직장 어린이집 외에도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가족 친화적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기본적인 출산휴가, 태아검진휴가, 육아휴직 등을 본인 및 배우자에게 확대하고, 자녀양육, 질병 돌봄, 노령 돌봄, 사고돌봄 등 다양한 사유로 가족을 돌봐야 하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가족돌봄휴가를 유급휴가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단축근무, 가족사랑 지원제도, 가족 선물 지원, 임산부 키트 제공 등을 운영하고 있다. 가족친화 제도의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 인증을 2020년 12월 획득 후 3년간 유지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