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시몬스·삼성카드 맞손…"500만원 결제시 10만원 할인"[중기소식]

등록 2023.06.01 15:38:0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시몬스 침대와 삼성카드 제휴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시몬스 제공) 2023.06.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시몬스 침대와 삼성카드 제휴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시몬스 제공) 2023.06.0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1일 중소기업계 소식.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가 삼성카드와 손잡고 이번달 전국 시몬스 갤러리와 시몬스 맨션, 자사몰에서 삼성카드로 500만원 이상 결제 시, 10만원의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프로모션 중복 적용도 가능하다. 네이버페이에 삼성카드를 등록해 50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네이버페이 포인트 5만원이 적립돼 총 15만원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가 이번달 가정용 얼음정수기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코웨이 인기 제품인 '아이콘 얼음정수기'와 'AIS 정수기 3.0', 'AIS 정수기 3.0 스파클링' 등 코웨이 가정용 얼음정수기 3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코웨이 자사몰인 코웨이닷컴을 통해 해당 제품 렌탈 시 3개월의 렌탈료를 면제해 준다. 약정 기간 동안 매월 최대 5000원의 렌탈료 할인 혜택도 추가로 제공한다.

▲인공지능(AI) 교육 기업 뤼이드가 일본의 대표적인 어학교육 브랜드 아루쿠와 토익 학습 플랫폼 '산타'의 일본 서비스 운영 계약을 맺었다. 이번에 운영계약 대상이 된 산타는 뤼이드가 2017년 출시한 AI 기반 토익 학습 튜터 서비스로, 한국, 일본, 대만에서 누적 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처음 이용 시 3분간, 12문제의 진단고사를 풀면 전체 토익점수를 95% 이상의 정확도로 예측해준다.

▲주방 용품 기업 테팔이 상반기 결산 세일 '테팔 원픽위크'를 개최한다. 이번달 약 한 달간 하이마트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과 쿠팡,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까지 소비자가 쉽게 접근 가능한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테팔 원픽위크는 브랜드 팬덤인 '테팔리앙'의 참여로 제작된 테팔 브랜드 캐릭터 '테팡이'가 본격적으로 활약하는 첫 번째 활동이다.

▲자율주행 솔루션 및 스마트팩토리 구축 전문기업 유진로봇이 28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테크 코리아(STK 2023)'에 참가한다. 유진로봇은 이번 전시에서 자사의 대표 자율주행 모바일 플랫폼 '고카트(GoCart)와 '커스텀 AMR 서비스', '로보타이제이션 패키지' 등을 통해 독자적인 로봇 및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인다.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자원순환 연중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이 지난 4월 론칭 이후 전국 각지 초·중·고교에서 참여 신청이 이어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기업 참여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MX 사업부, 로쏘 등 다양한 기업에서 캠페인 참여를 신청했고, 지난달 31일부터 이날까지는 SM엔터테인먼트 본사에서 러브 포 플래닛 캠페인이 진행돼 화제를 모았다.

▲조주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은 서울 종로구에서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조 차관이 최근 벤처캐피탈 업계 관련 주요 현안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필요한 사항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개최됐다. 조 차관은 "우수한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돕고 글로벌 자본도 한국으로 들어오는 스타트업 코리아 원년을 위해 정부도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벤처기업협회는 'German Entrepreneurship'와 함께 벤처기업협회 회원사들의 독일 및 유럽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 기업설명(IR) 프로그램'을 지난달 31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독일 현지 벤처기업 10개사와 한국의 독일 및 유럽진출을 희망하는 3개사가 독일 기업 및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IR을 진행했다. 네트워킹 행사도 진행됐으며 독일 시장 및 유럽진출을 희망하는 90여명의 다양한 기관 및 기업 관계자도 참여했다.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는 서울시 중구 명동 신한익스페이스에서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카페조합), 신한은행과 '중소카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신한은행은 소상공인 카페가 저렴한 수수료로 커피물품 구매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다양한 결제방식을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여 상생 금융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실천하기로 했다.

▲한국여성벤처협회(여벤협)는 서울 강남구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여성특화분야'에 선정된 여성 창업자를 대상으로 '여성벤처 밋업(MEET-UP)'을 개최했다. 이번 밋업은 여성특화분야에 선정된 창업자 100명이 처음 한자리에 모이는 자리로, 본격적인 사업 시작에 앞서 창업자들 간 상호 교류하는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사업수행을 위한 설명회와 우수 선배기업 사례 발표도 함께 진행했다.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한국원자력협력재단과 원자력 및 방사선 분야 신규 스타트업 발굴을 위한 '제3회 원자력 혁신 및 창업경진대회'를 진행한다. 16일까지 모집이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양 기관이 함께 캠프형 집중교육과 실습을 제공해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도모한다. 선발된 예비·초기 창업팀에는 블루포인트의 투자 검토 및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TIPS) 딥테크 트랙 추천 기회가 제공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