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수도권 최대 체험매장…'코웨이갤러리 수원망포점' 운영[중기소식]

등록 2023.06.05 16:3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코웨이갤러리 수원망포점' 전경. (사진=코웨이 제공) 2023.06.0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코웨이갤러리 수원망포점' 전경. (사진=코웨이 제공) 2023.06.0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5일 중소기업계 소식.

▲코웨이가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망포역 인근에 브랜드 체험·판매 매장 '코웨이갤러리 수원망포점'을 오픈했다. 코웨이갤러리 수원망포점은 약 300평으로 코웨이갤러리 중 최대 규모다. 갤러리 정체성을 '터칭 스페이스'로 규정하고 인테리어에 처음 적용했다. 제품을 직접 만져보며 체험하는 공간을 통해 고객의 마음 깊이 브랜드 가치를 전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기업 간 거래(B2B)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플랫폼 '스위트' 운영사 슈퍼브에이아이는 일본 최대 규모 철강사 닛폰스틸에 자사 머신러닝 데이터 관리 플랫폼 '슈퍼브 플랫폼'을 도입한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AI) 모델 개발 프로세스 자동화를 실현했다. 슈퍼브에이아이는 삼성, LG, 카카오, NC소프트, 현대그룹 등에 AI 모델 구축 자동화 플랫폼 도입 효과를 제시하며 슈퍼브 플랫폼을 공급해 왔다.

▲이스포츠 기업 DRX가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기업 '비마이프렌즈'의 팬덤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비스테이지(b.stage)'을 오픈했다. 비스테이지는 팬덤 비즈니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올인원으로 제공한다. 최근 이스포츠에서도 선수와 팬덤의 소통이 중요해짐에 따라 팬 참여를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수익화 기능을 한 번에 제공한다.

▲라이프스타일 앱 오늘의집은 올해 상반기 고객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상품을 한곳에 모은 '오늘의딜 왕중왕전'을 11일까지 진행한다. 밤 12시마다 찾아왔던 다양한 브랜드의 오늘의딜 상품 중 가장 반응이 좋았던 상품을 모아 최대 82% 할인가에 판매한다. '명예의 전당' 코너에서는 상반기 동안 오늘의딜에서 가장 반응이 좋았던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랭킹' 코너를 통해 테마에 따른 베스트 상품도 추천한다.

▲서울핀테크랩은 최근 28개 스타트업을 신규 선발했다. 이번 선발에서는 입주기업으로 18개 기업을, 멤버십 기업으로 10개 기업을 선발했다. 현재 서울핀테크랩에는 총 105개 기업이 입주하고 있다. 올해 신규 입점한 스타트업은 디지털 대출 부문 1개, 송금·결제 부문 4개, 인슈어테크 부문 1개, 자본 시장 기술 부문 13개, 자산 관리 부문 7개, 기타 2개다.

▲교육·평가 전문 그룹 YBM이 'Microsoft Office Specialist(MOS) 경진대회'를 마무리했다. 경진대회 본선은 지난달 20일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에서 예선 통과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초·중등·고등부와 대학·일반부 2개 부문에서 엑셀·워드·파워포인트 각 과목별 우수한 성적을 취득한 수상자 18명이 선발됐다.

▲아산나눔재단은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역삼로 마루180에서 '아산 티처프러너' 5기 입학식을 열었다. 아산 티처프러너는 아산나눔재단이 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기업가정신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5기 수강생으로 선발된 33명의 현직 교사는 입학식을 시작으로 앞으로 7개월간 정기 교육 과정을 수강한다. 정기 교육은 대학 교수진, 기업가정신 전문 교육 기관 강사가 참여해 다양한 교수 방법을 활용해 진행한다.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이 '챌린저스' 앱을 통해 '락앤플레이' 챌린지를 진행한다. 챌린지 참가자들은 총 3가지 미션을 수행한다. 사무실, 카페(테이크아웃), 차량, 야외 4가지 장소 중 선택해 일회용컵 대신 메트로 킹 텀블러를 활용한 인증샷을 인증하는 등의 방식이다. 락앤락은 참가자 500명 전원에게 신제품 메트로 킹 텀블러를 제공한다. 미션별 우수 인증자 4명에게는 텀블러 살균 건조기를 추가로 증정한다.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푸드올로지는 제품 환불을 100% 보장하는 무상환불 제도 신청기간을 기존 2개월에서 3개월로 확대한다. 섭취 후 만족하지 못할 경우 주문일로부터 3개월 이내 환불 신청이 가능하다. 섭취한 제품까지 모두 환불된다. 푸드올로지는 지난 2020년 100% 무상환불 제도를 처음 도입했다. 이후에 섭취한 제품도 환불, 특정 구매조건 폐지, 반품배송비 미차감 등 환불 조건을 지속적으로 완화해 왔다.

▲신명마루가 국내 독점 수입, 유통하는 '퀵스텝 하이브리드' 제품이 유럽연합에서 인증하는 'EU(유럽연합) 에코라벨'을 받았다. 해당 제품은 제품의 원료 추출부터 생산, 유통, 가정 내 사용 및 수명 만료 시 폐기 등 라이프사이클 전체에 걸쳐 높은 환경 표준을 충족하는 제품과 서비스에 부여하는 인증인 EU 에코라벨 획득을 통해 친환경성과 지속 가능성을 입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