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맞춤형 보상" 글로벌 캐시워크, 다운로드 200만건 돌파[중기소식]

등록 2023.06.08 16:3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글로벌 캐시워크 '누적 다운로드 200만건' 돌파. (이미지=넛지헬스케어 제공) 2023.06.0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글로벌 캐시워크 '누적 다운로드 200만건' 돌파. (이미지=넛지헬스케어 제공) 2023.06.0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8일 중소기업계 소식.

▲넛지헬스케어가 운영하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는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다운로드 수 200만건을 돌파했다. 글로벌 캐시워크는 사용자의 건강행태를 동기부여해 만성질환의 관리와 예방을 돕는다는 넛지헬스케어의 목표 아래 글로벌 사용자들의 일상 속 건강관리에 기여하기 위해 선보인 서비스다. 한국형 캐시워크 고유의 동기부여 기제를 유지하면서 현지 사용자들의 소비 패턴을 고려한 맞춤형 보상 전략과 커뮤니티 활성화로 신규 다운로드 수가 증가했다.

▲YBM 산하 한국토익(TOEIC)위원회가 토익 수험자 1인의 연간 평균 접수 횟수와 전 세계 토익 시행 주요 국가들의 응시료 현황을 공개했다. 지난해 기준 국내 수험자들의 토익 평균 접수 횟수는 1.8회로 연간 1회 응시가 62.8%로 가장 많았다. 국내 토익 응시료는 4만8000원으로 지난해 12월 기준 토익 시행 주요 국가 중 가장 낮은 수준이었다. 아랍에미리트는 약 22만원으로 나타났다.

▲먼슬리키친은 디지털 외식 플랫폼 먼키의 지난달 무료배달 주문 건수가 출시 시점인 지난해 6월에 비해 279% 성장했다고 발표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배달 시장 분위기가 침체된 상황 속에서 대폭 증가한 성과를 달성한 것이다. 먼키 무료배달은 맛집주문앱인 먼키앱으로 배달 가능 거리에서 주문하는 경우 배달비가 무료인 서비스다. 먼키에 입점한 여러 외식브랜드의 메뉴를 함께 주문해도 배달비가 무료로 적용된다. 배달시간을 예약할 수 있는 '출발예약' 기능도 있다.

▲자동차 판매·유통 과정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기업 에피카는 장영승 전 서울산업진흥원(SBA·현 서울경제진흥원) 대표를 최고전략책임자(CSO)로 영입했다. 장 CSO는 에피카의 글로벌 진출과 미래 모빌리티 사업 전략을 책임지게 된다. 장 CSO는 1990년 나눔기술을 창업해 국내 소프트웨어 업계에 굵직한 발자취를 남긴 1세대 벤처창업가다. 이후 도레미레코드 대표이사, 캔들미디어 대표이사를 거쳐 2019년부터 SBA 대표를 맡아 국내 중소기업 제품의 글로벌 진출을 이끄는 서울메이드(Seoul Made) 등 수많은 사업에서 성과를 냈다.

▲퍼스널 아이웨어 스타트업 브리즘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로부터 1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총 69억원 규모로 시리즈A 투자를 마무리했다. 브리즘은 안경 제조에 필요한 원재료 및 폐기물을 최소화하기 위해 3D프린팅 기술을 도입하고 선주문후생산 시스템을 구축했다. 브리즘 박형진 대표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에 부합되는 가치 창출과 생산 방식의 혁신을 이루기 위해 꾸준히 연구하고 시도하는 등 ESG 경영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브랜드 인큐베이터 하고엘앤에프가 국내 남성 컨템포러리 플랫폼 '뎁스(Deps)'를 출시했다. 뎁스는 심도, 깊이를 뜻하는 영어 단어 'Depth'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명칭이다. 깊이가 다른 남성 컨템포러리 플랫폼을 지향한다는 의미다. 첫 입점 브랜드는 2030에게 매력적으로 어필할 수 있도록 컨템포러리와 미니멀 감성을 갖춘 곳들 위주로 선정했다. 써저리, 르917옴므, 포트너스, 로드존그레이, 문선, 더니트컴퍼니, 주앙옴므 등이다.

▲글로벌 여행·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이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방한 외국인 관광객의 편리한 국내 여행을 지원한다. 클룩을 포함한 국내 주요 교통 기관·기업 8곳과 한국관광공사는 지난달 31일 '외래 관광객들의 국내 교통수단 이용 편의성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클룩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고속버스운송사업조합, 티머니와 손잡고 고속버스 예약·결제 메뉴를 구축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손쉽게 국내 고속버스 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노코드 이커머스 솔루션 아임웹은 자사의 웹사이트와 쇼핑몰 제작·운영 솔루션에 대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주관의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 ISMS 인증은 정보통신망법 제47조에 따라 정보보호관리체계 수립·운영 4개 분야 16개 항목과 정보보호 대책 요구사항 12개 분야 64개 항목을 모두 충족해야만 획득 자격이 주어진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기업 뉴트리원의 '루테인 지아잔틴 164'가 지난 7일 경기 용인 보바스어린이의원에서 롯데의료재단과 '장애아동 재활치료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루테인 지아잔틴 164는 업무 협약을 통해 학령기 장애아동 재활치료비 지원과 장애아동 돌봄 가족에게 영양제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어린이 재활난민 문제 해결을 위해 어린이 재활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롯데의료재단과 협력해 병원발전기금 모금 캠페인에 동참한다.

▲대교그룹과 고성군·강원도가 함께 설립한 강원심층수는 자사 대표 제품인 '천년동안'이 '2023 ITI(International Taste Institute)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국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 부문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ITI 국제식음료품평회는 벨기에 브뤼셀에서 설립된 글로벌 식음료 미각 평가 기관이다. 유럽 15개국에서 선발된 200명 이상의 미각 전문가들이 엄격한 심사를 통과한 우수 제품에 한해 인증 마크를 부여한다.

▲커피 테크 스타트업 브라운백은 업계 최초로 SK텔레콤의 구독 커머스 플랫폼 'T우주'와 LG유플러스의 구독 플랫폼 '유독'에 동시 입점했다. 집에서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족들이 국내 대표 통신사 두 곳의 구독 플랫폼에서 브라운백의 원두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운영 기업 메타캠프는 메타버스 공유대학 '메타버시티'에서 진행된 수업의 누적 시수가 20만 시간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메타버시티에서는 수업 외에도 입학식과 졸업식, 1대1 학생 상담 등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다. 참여 학교별로 가상의 캠퍼스가 조성돼 있다. 학생들이 직접 자신의 아바타를 조작해 강의실, 회의실, 상담실 등 다양한 캠퍼스 공간에서 학내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