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소식]군, 소기업·소상공인 방역물품 지원 등
[괴산=뉴시스] 중원대학교-하이에어, 항공산업 인력양성 협약식. (사진=중원대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지원 대상은 방역패스 적용을 받는 국세청 사업자등록 사업체다. 매출액이 소기업에 해당해야 한다.
신청은 1·2차로 나눠 1차는 지난 17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지난해 희망회복자금을 받은 업체 중 방역패스를 적용한 곳이 대상이다. 2차는 다음 달 14일부터 25일까지 지난해 희망회복자금을 받지 않은 업체 중 방역패스를 적용한 곳이다.
QR코드 확인 단말기, 손세정제, 마스크, 체온계, 칸막이 등 방역물품 구매비용에서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한다. 1인이 다수 사업체를 운영하면 사업체별로 최대 10만원까지 지원한다.
◇괴산군보건소, 새 칫솔 바꾸는 날 운영
충북 괴산군보건소는 구강건강 증진과 올바른 구강 위생용품 사용을 위해 군민을 대상으로 ‘새 칫솔 바꾸는 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올바른 칫솔질과 구강건강을 위해 군민 누구나 2~3개월마다 칫솔 바꾸기를 생활화하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본인이 쓰던 헌 칫솔을 가지고 보건소를 방문하면 치괴의사와 치과위생사가 사용하던 칫솔 상태를 점검해 올바른 구강생활 상식을 알려준다.
◇중원대-하이에어, 항공산업 인력양성 협약
충북 괴산 중원대학교는 ㈜하이에어와 항공산업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했다고 21일 밝혔다.
중원대는 이번 협약으로 하이에어에서 필요로 하는 숙련된 우수 항공인력을 양성한다.
하이에어는 중원대 항공운항, 항공정비, 항공서비스 등 항공관련 학생들에게 현장실습, 인턴·전문기술교육 훈련 기회를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