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국회서 지역 특산품 '과메기·검은돌장어' 홍보
[포항=뉴시스] 송종욱 기자 =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포항 진미인 '과메기·검은돌장어' 시식 행사가 열린 가운데 박정남(왼쪽부터) 종가음식 명인, 이강덕 포항시장, 국민의힘 이인선·나경원·이상휘 의원, 추경호 원내대표, 김정재·유상범·신동욱 의원이 과메기를 시식하고 있다. (사진=포항시 제공) 2024.11.21. [email protected]
[포항=뉴시스]송종욱 기자 = 포항시는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겨울철 별미인 구룡포 과메기의 출시를 알리고 포항 검은돌장어의 우수성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포항지역 대표 수산물인 구룡포 과메기와 검은돌장어 시식회에는 박정남 종가 음식 명인을 초청해 과메기·검은돌장어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특유의 고소한 맛을 내는 구룡포 과메기는 칼슘을 비롯해 오메가3와 아스파라긴산, 비타민 등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되는 각종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다.
검은돌장어는 붕장어의 일종으로 다른 지역 장어와 달리 검은 빛을 띠고 육질이 쫄깃한 것이 특징이다.
이강덕 시장은 "최근 해수온 상승, 이상 기후로 수산 경제가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며 "이번 행사로 지역 대표 수산물인 과메기와 검은돌장어의 소비가 늘어나길 바라며 지역 수산물의 우수성이 전국적으로 알려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