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연예

[굿와이프①]나나 "연기력 칭찬 댓글 처음…행복해요"

등록 2016.07.28 12:58:11수정 2016.12.28 17:25:5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조성봉 기자 = 배우 윤계상이 2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타임스퀘어에서 열린 tvN 새 금토드라마 '굿와이프'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6.06.29. suncho21@newsis.com

【서울=뉴시스】손정빈 기자 = 지난달 29일, 케이블 채널 tvN 드라마 '굿와이프'(극본 한상운, 연출 이정효) 제작발표회에서 전도연은 "나나가 출연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놀랐다"고 했었다. 이 말은 아이돌 그룹 출신 연기자가 드라마를 망칠지도 모른다는 우려로 이어져 나나에 대한 악플 공격으로 이어지기도 했다.

 나나(25)는 걸그룹 '애프터 스쿨' 멤버다.'굿와이프'로 국내에서 연기 활동의 첫 발을 뗐다.

 하지만 이제 나나의 연기력 부족을 지적하는 댓글 같은 건 없다. 오히려 그가 맡은 배역에 누구보다 잘 어울리는 연기를 하고 있다는 칭찬이 이어지고 있다.

 "지금껏 활동하면서 이렇게 좋은 댓글을 받은 건 처음이에요."

 28일 오전 서울 마포구에서 열린 '굿와이프'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나나가 누구보다 활짝 웃었다. 나나는 "요즘 행복하다"며 "주변 사람들, 부모님, 우리 스태프들이 나보다 더 좋아해 주고 행복해한다"고 말했다.

 나나가 굿와이프에서 변호사 '김혜경'(전도연)을 돕는 조사원 '김단'이다. 뛰어난 언변, 화려한 인맥 등 알찬 실력으로 신입 변호사인 김혜경을 든든히 뒷받침하는 인물이다.

 덕분에 전도연보다 더 주목받고 있다. 전혀 주눅 들지 않는 모습으로 시청자의 몰입을 돕는 데 공을 세우고 있다.

【서울=뉴시스】조성봉 기자 = 배우 나나가 29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타임스퀘어에서 열린 tvN 새 금토드라마 '굿와이프'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6.06.29. suncho21@newsis.com

 나나는 "김단이라는 인물이 내 실제 성격과 비슷한 부분이 많아 내 스타일대로 표현한 것을 시청자들이 좋아해주는 것 같다"고 말했다. "많은 분이 내 첫인상을 보고 새침하고, 버릇없을 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평소 성격은 새침한 것과는 거리가 멀고 오히려 털털해요."

 나나, 김단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화려하고 당당한 인물 이전에 한국 드라마에서는 등장한 적 없는 '양성애자 캐릭터'이기도 하다. 하지만 나나는 "양성애자 캐릭터라고 해서 부담스러운 건 전혀 없다"며 당돌한 면모도 보였다.  "그게 오히려 신선하게 느껴졌다"면서  "그 신선함을 정말 신선하게 잘 표현할 수 있을지를 고민했다"고 말했다.

 나나는 "연기에 욕심을 가지고 하고 있다. 최선을 다해보겠다"는 각오를 보였다.

 한편 '굿와이프'는 승승장구하던 검사 남편(유지태)이 스캔들과 부정부패 의혹으로 구속되고, 결혼 후 법조계를 떠났던 아내(전도연)가 생계를 위해 15년 만에 변호사로 복귀하면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내용을 담은 법정물이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

구독
구독
기사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