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KCC건설, 남다른 아파트 '대구 오페라 스위첸'

등록 2020.07.28 17:34:0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다채롭고 특별한 커뮤니티 '비욘드 컬처센터'

대구 최초 반려동물 전용 펫그라운드, 야외 러닝트랙 등 조성

대구 오페라 스위첸 투시도

대구 오페라 스위첸 투시도


[대구=뉴시스] 나호용 기자 = KCC건설이 대구시 북구 고성동 일원에 짓는 '대구 오페라 스위첸'이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차별화된 설계로 이목을 끌고 있다.

28일 KCC건설에 따르면, 이 단지는 대구역 일대 최고 높이인 49층으로 설계된만큼 커뮤니티 역시 기존 단지 시설의 한계를 뛰어넘는 설계로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대구 오페라 스위첸은 '비욘드 컬처센터'를 선보인다. 아파트단지 커뮤니티 시설의 한계를 넘어 지상과 외부공간의 연계를 통해 입주민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치한 커뮤니티다.

커뮤니티를 지상으로 올려 채광과 조망을 극대화하고 야외공간과 연결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한다는 게 특징이다. 건강한 일상을 케어하는 다이내믹 스포츠 커뮤니티, 아이들 만의 세상인 플레이 키즈 커뮤니티, 정상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하이엔드컬처 커뮤니티까지 최근 변화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부응한 다채로운 커뮤니티는 물론, 이용자 동선도 고려해 입주민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다이내믹 스포츠 커뮤니티에는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한 GX룸, 필라테스룸과 대구 최초로 피트니스센터와 연계된 외부테라스 러닝트랙 등이 도입된다. 플레이 키즈 커뮤니티에는 야외 인라인스케이트 트랙 어린이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키즈클럽과 맘스카페가 연계돼 있어 부모와 자녀가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에서 물놀이를 즐길수 있는 캠핑 워터파크도 갖춘다.

대구 최초로 반려동물 양육인구를 고려해 반려동물과 즐겁게 놀 수 있는 반려동물 전용 펫그라운드도 조성된다. 펫 그라운드는 실내에 조성돼 날씨와 상관없이 반려동물이 뛰어놀 수 있도록 했다.

지하에는 스크린골프와 퍼팅존을 겸비한 실내골프장이 들어설 예정이다. 냉·온탕, 넒은 규모의 건식사우나가 지하에 조성된다.

대구 오페라 스위첸은 KCC건설이 시공을 맡아 이달 중 분양될 예정이다. 단지 규모는 지하 2층~지상 49층, 7개 동으로 아파트 전용 84㎡ 854가구와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 84㎡ 75실로 구성된다. 지난 상반기 KCC건설이 디자인 매뉴얼 리뉴얼을 통해 선보인 차세대 디자인 스위첸 디자인 매뉴얼 2.0이 적용돼 고급스럽고 모던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갖춰 특별함을 더할 전망이다.

특히 단지는 대구 북구에서 가장 높은 최고 49층인데다 900가구가 넘는 대단지여서 대구역 인근 새로운 랜드마크로 주목받고 있다.

대구 오페라 스위첸은 평면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가장 많은 497가구로 구성되는 84㎡ A타입은 기존 4베이를 뛰어넘는 최신형 평면 풀베이 설계를 도입한다. 햇빛이 들어올 수 있는 모든 면에 창을 설치, 기존의 4베이보다 채광도를 높여 개방감 및 통풍을 자랑한다.

 욕실은 현관 바로 옆에 두어 동선을 최소화했다. 거실 벽면에는 북매치 디자인을 적용한 아트월을 시공해 인테리어 효과를 더했다.

 기존의 84㎡타입에서 볼 수 없었던 와이드 드레스룸, 파우더룸, 욕조가 비치된 욕실까지 모두 갖춘 럭셔리 마스터룸(일부가구)도 선보일 예정이다.

273가구로 구성된 84㎡ B타입은 2면 개방 타워형 구조로 조망과 일조가 뛰어나며 시원한 개방감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안방에서만 볼 수 있던 드레스룸을 모든 방에 구성한 워크 인 드레스룸 설계를 도입해 타 단지 동일면적 대비 많은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거실을 넘어 주방과 다이닝 공간에서도 채광과 전망을 누릴 수 있도록 조망 다이닝 특화설계를 적용한다. 이를 통해 기존 주방에는 4인용 식탁을 놓기 빠듯했지만 조망 다이닝 특화설계가 적용된 84㎡ B타입은 6~8인용 식탁을 놓아도 여유롭게 이용이 가능하다.

 높은 천장고로 설계된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기존 아파트(2.3m)대비 15㎝ 높인 2.45m 천장고에 우물천장높이까지 더하면 대구 최고의 천장고 2.57m로 시공된다. 기존 대비 최대 27㎝ 천장고가 높아진다.

오피스텔 역시 기존 단지와는 다른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84㎡ OAD타입의 경우 LDK구조를 적용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3.65m 천장고로 시공돼 쾌적성을 높였다. 주방벽에는 이탈리아 세라믹 패널을 천장 높이까지 시공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주방을 연출했다. 여기에 수직형 공간분리 4베이 복층형 구조로 설계해 안방크기만큼의 다락방을 갖춰 독립적인 생활공간으로 휴식을 취하거나 취미생활이 가능하다.

대구 오페라 스위첸은 반경 1㎞에 교육환경, 생활환경, 교통환경 등의 인프라에 행정기관까지 두루 갖춰 올인원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다수의 초·중·고교 교육시설이 주변에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유통시설과도 가깝다. 오페라하우스와 삼성창조캠퍼스, 복합스포츠타운 등 대구에서 문화·여가 인프라를 갖춘 침산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대구지하철 3호선 달성공원역, 3호선 북구청역, 1호선 대구역이 인접한 트리플 역세권이다. 2023년 경부선 개통이 예정돼 있어 대구역을 통해 대구·경북 도시간을 연결하는 광역교통 편의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대구 오페라 스위첸 견본주택은 대구시 동구 신천동 385-1에 마련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