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소식]Dance for PD 강사양성과정 워크숍 개최 外
[서울=뉴시스]2021 Dance for PD 강사양성과정 워크숍 웹전단(사진=전문무용수지원센터 제공)2021.07.0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남정현 기자 = ◇Dance for PD 강사양성과정 워크숍 개최
전문무용수지원센터가 'Dance for PD(파킨슨 환우를 위한 무용프로그램) 강사양성과정 워크숍'을 오는 15일부터 개최한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워크숍의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지원대상은 무용수, 안무가, 무용을 전공한 무용치료사로 센터는 2단계 교육과 3~4단계 워크숍 참가비를 전액 지원하며, 마지막 5단계 워크숍 참가비의 일부를 지원한다.
◇7월의 '토요콘서트'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은 오는 17일 오전 11시 콘서트홀에서 '신세계와 함께하는 예술의전당 토요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부터 마에스트라 여자경이 7, 8, 9월의 토요콘서트를 이끌 예정이다.
7월 음악회에서는 클라리네티스트인 김상윤이 무대에 오른다. 이날 연주하는 모차르트 클라리넷 협주곡 2악장은 영화 '아웃 오브 아프리카' OST로 쓰여 대중에게 널리 사랑을 받았다.
2부에서는 '고난과 역경을 넘어'라는 소제목으로 대가들이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음악을 통해 자신을 표출하고 환희를 만들어낸 절망 속에도 꽃피운 그들의 음악을 이해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주인공은 바로 베를리오즈의 환상 교향곡으로, 낭만파 교향곡 중 손꼽히는 명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