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국내여행 소개 온라인 기자단 모집
[서울=뉴시스]한국관광공사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홍보하는 온라인 기자단 '트래블리더'와 '다님'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 = 한국관광공사)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트래블리더'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국내 숨겨진 여행지를 소개하는 대학생 SNS 기자단이다.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하며, 14기인 올해는 32명 내외를 선발한다.
이들은 MZ세대 대상 국내여행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여행지 취재 및 콘텐츠 제작, 온라인 홍보 등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영상을 통해 생생한 여행정보를 전달하고 코로나 시대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여행지와 안전한 여행방법을 소개하는 역할이 강조된다.
올해로 6기인 '다님'은 지역·테마별 고품질 콘텐츠 확보를 위해 운영되는 준 전문가급 인플루언서 기자단이며,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모집한다. 선발 인원은 10명 내외이며, 최신 관광트렌드 및 이슈를 반영한 취재를 통해 실시간 수요에 적합한 콘텐츠를 제작·확산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각 기자단 선발을 끝낸 이후에는 발대식 개최와 임명장 수여, 여행기사 작성 교육 등의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지원 및 선발과 관련한 상세 정보는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