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첫 '아름다운 간판 공모전' 접수 시작
제1회 양평군 아름다운 간판 공모전 안내. (사진=양평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양평=뉴시스]이호진 기자 = 경기 양평군은 주변과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간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제1회 아름다운 간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도시의 이미지에 상당한 영향을 주는 간판을 활동해 경관을 개선하고 친환경 간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대상은 벽면을 이용한 창작 간판 부문과 설치된 간판 부문으로, 창작간판 부문은 공동 참가 시 4인 이하 외에 별도 제한이 없으며, 설치된 간판 부문은 점포주와 옥외광고사업자, 광고디자이너로 참가자격이 제한된다.
신청은 5월 8일부터 6월 28일까지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준비해 양평군청 도시과 도시경관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양평군 옥외광고기금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8월 중 군청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수상 작품을 모은 별도 전시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청 홈페이지에서 관련 공고를 참고하거나 양평군청 도시과 도시경관팀(031-770-2385)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평군 관계자는 “옥외광고물에 대한 인식 개선과 선진화된 간판 문화 정착을 위한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