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통영시, 제석초 교육정상화 위한 행정·재정력 집중

등록 2024.04.03 04:53:0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교육운영 현장학습체험 경비 5000만원 긴급 편성

제석초 운동장에 모듈러 교실 30여동 설치키로, 4일 업무협약식 개최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통영시는 지난 18일 화재로 인해 이동수업이 불가피한 제석초등학교 정상적 학사 운영을 위해 행정·재정력을 집중하고 있다.사진은 천영기 통영시장이 제석초 화재 이후 통학버스 25대로 협력학교에 이동수업을 하는 제석초 학생들을 위해 통영경찰서,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등 관내 기관 단체와 합동으로 안전한 등·하교 지도에 나서고 있는 모습.(사진=통영시 제공).2024.04.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통영시는 지난 18일 화재로 인해 이동수업이 불가피한 제석초등학교 정상적 학사 운영을 위해 행정·재정력을 집중하고 있다.사진은 천영기 통영시장이 제석초 화재 이후 통학버스 25대로 협력학교에 이동수업을 하는 제석초 학생들을 위해 통영경찰서,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등 관내 기관 단체와 합동으로 안전한 등·하교 지도에 나서고 있는 모습.(사진=통영시 제공).2024.04.0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 통영시(시장 천영기)는 지난 18일 화재로 인해 이동수업이 불가피한 제석초등학교 정상적 학사 운영을 위해 행정·재정력 을 집중하고 있다.

3일 통영시에 따르면 이를위해 1회 추경예산에 특별 교육경비 보조금을 긴급 편성하고 4일에는 모듈러 교실 협약식을 개최하는 등 제석초의 빠른 교육정상화를 위한 후속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통영시는 제석초 화재 이후 통학버스 25대로 협력학교에 이동수업을 하는 제석초 학생들을 위해 통영경찰서,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등 관내 기관 단체와 합동으로 통학버스 주정차 공간 확보, 안전한 등·하교 지도에 박차를 가해 왔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그동안 직접 현장을 수시 방문하여 교육기관 관계자들로부터 교육, 급식 등 학사운영에 대한 불편사항을 청취하고 다양한 지원 대책을 검토해 왔다.

우선 이번 1회 추경에 제석초와 이동수업 협력학교 학사일정이 다른 경우(재량휴업일, 현장학습, 체육대회 등)에 제석초 학생들이 소외되지 않고 정상적인 자체 교육과정을 소화할 수 있도록 현장학습체험 경비 5000만 원을 특별 교육경비 보조금으로 긴급 편성하기로 했다.

또한, 통영교육지원청, 제석초 등 교육기관과 함께 오는 4일 오전 10시 30분 시장 집무실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모듈러 교실의 조속한 설치 및 제석초 화재 건물의 완전 복구 전까지 학생들이 큰 불편 없이 안전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협약을 추진할 계획이다.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통영시는 지난 18일 화재로 인해 이동수업이 불가피한 제석초등학교 정상적 학사 운영을 위해 행정·재정력을 집중하고 있다.사진은 제석초 화재 이후 통학버스 25대로 협력학교에 이동수업을 하는 제석초 학생들의 등교 준비 모습, 학교 건물에 화마의 흔적이 보이고 있다.(사진=통영시 제공).2024.04.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통영=뉴시스] 신정철 기자= 통영시는 지난 18일 화재로 인해 이동수업이 불가피한 제석초등학교 정상적 학사 운영을 위해 행정·재정력을 집중하고 있다.사진은 제석초 화재 이후 통학버스 25대로 협력학교에 이동수업을 하는 제석초 학생들의 등교 준비 모습, 학교 건물에 화마의 흔적이 보이고 있다.(사진=통영시 제공).2024.04.0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제석초 운동장 여건상 전체 학년이 사용할 수 있는 모듈러 교실 설치는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4월 중 모듈러 교실 30여 동이 설치되면 5월부터 제석초 2, 3, 4학년 전체 24학급, 588명이 입주할 예정이다.

그리고 최소 11개월~ 최대 17개월로 예상되는 건물 완전 복구 전까지 제석초 1학년은 죽림초에서, 5~6학년은 당분간 이동수업을 실시하되 건물 정밀진단 후, 화재 피해가 없는 교실을 긴급 리모델링하여 수업을 받게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