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양승조 등 민주당 충남 후보들 "박완주 성비위 사과드립니다"

등록 2022.05.12 15:41:3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천안=뉴시스] 이종익 기자 =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와 이재관 천안시장 후보 등 민주당 소속 지방선거 후보자들이 12일 오후 양 지사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이날 박완주 의원(천안을)이 '당내 성비위' 사건으로 제명된 것과 관련해 사과 발언을 하고 있다. 2022.05.12. 007news@newsis.com

[천안=뉴시스] 이종익 기자 =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와 이재관 천안시장 후보 등 민주당 소속 지방선거 후보자들이 12일 오후 양 지사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이날 박완주 의원(천안을)이 '당내 성비위' 사건으로 제명된 것과 관련해 사과 발언을 하고 있다. 2022.05.12. [email protected]

[천안·아산=뉴시스] 이종익 기자 = 양승조 더불어민주당 충남도지사 후보와 민주당 소속 15개 시군 자치단체장 후보자 등이 12일 박완주 의원(충남 천안을)이 '당내 성 비위' 사건으로 제명된 것과 관련해 "입이 백 개라도 할 말이 없다"며 도민에게 사과했다.

양 후보와 이재관 천안시장 등 민주당 소속 지방선거 후보자들은 이날 오후 충남 천안에서 열린 양 지사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앞서 "도민에게 사죄하는 심정으로 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양 후보는 "도민 여러분께 입이 백 개라도 할 말이 없다. 동료 박 의원이 제명이라는 징계받고 제명된 상태"라며 "불미스러운 상태에 동지이자 동료로서, 당원으로서 깊이 백번 사죄한다. 잘못했다. 사죄드린다"고 강조했다.
[천안=뉴시스] 이종익 기자 =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와 이재관 천안시장 후보 등 민주당 소속 지방선거 후보자들이 12일 오후 양 지사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이날 박완주 의원(천안을)이 '당내 성비위' 사건으로 제명된 것과 관련해 사과 발언 후 고개를 숙이며 인사 하고 있다. 2022.05.12. 007news@newsis.com

[천안=뉴시스] 이종익 기자 =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와 이재관 천안시장 후보 등 민주당 소속 지방선거 후보자들이 12일 오후 양 지사 선거사무소 개소식에서 이날 박완주 의원(천안을)이 '당내 성비위' 사건으로 제명된 것과 관련해 사과 발언 후 고개를 숙이며 인사 하고 있다. 2022.05.12. [email protected]


양 후보를 비롯한 15개 시군 후보들은 사과 발언 후 도민에게 사과한다며 고개를 숙였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긴급 비공개 비상대책위원회를 열고 보좌진 성추행 혐의로 3선의 박완주 의원(충남 천안을)을 제명했다.

민주당에 따르면 박 의원은 지난해 말 직원에 대한 성추행 신고가 접수돼 최근까지 당 차원에서 조사가 이뤄졌다.

2012년 천안을 선거구에서 제19대 국회의원에 당선된 박 의원은 천안에서 4선의 양승조 충남도지사에 이어 20대와  21대의 3선 의원으로 지난 윤호중 원내대표 체제에서 정책위의장을 지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