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기소식]폰트 플랫폼 산돌구름, 템플릿 무료 제공 등

등록 2022.05.24 17:07:4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산돌구름 테마별 템플릿 무료 제공. (이미지=산돌 제공) 2022.05.2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4일 중소기업계 소식.

▲크리에이터 콘텐츠 플랫폼 기업 산돌은 폰트를 활용한 콘텐츠의 제작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자사의 폰트 플랫폼 서비스 '산돌구름'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테마별 템플릿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에 제공되는 템플릿은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활용할 수 있도록 문서형, 이벤트형, 홍보물, 목업 용도로 구성됐다. 40가지가 넘는 템플릿을 활용해 이력서, 기획서 등 문서 제작은 물론 이벤트를 위한 장식물이나 포스터, 카드 뉴스, 명함 등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웅진씽크빅은 전 과목 AI(인공지능)학습플랫폼 '스마트올'의 회원 수가 21만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1월 출시 2년여만에 20만 회원을 넘어선 이후 약 3개월만에 달성한 성과다. 스마트올은 국내 전 과목 에듀테크 서비스 중 단일 브랜드로 가장 많은 회원 수를 확보하고 있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전국 1500개 지역마트를 대상으로 외주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자체 배송 역량을 갖추지 못한 중소 지역마트도 전화, 오프라인, 앱 주문을 활용한 퀵커머스 배송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배송기사와 차량을 보유한 마트들도 배송 피크시간이나 배송기사 부재 시 선택적으로 외주 배송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시몬스 침대는 경남 진주시 호탄동에 '시몬스 맨션 진주점'을 오픈했다. 매장에는 시몬스 침대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의 젤몬, 에디슨, 윌리엄 등 다양한 모델을 볼 수 있다. 퍼싱글(SS), 퀸(QE) 사이즈부터 라지킹(LK), 킹오브킹(KK), 그레이트킹(GK)까지 사이즈도 다양하다.

▲공구기업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의 전문가용 프리미엄 전동공구 브랜드 '디월트'는 베스트셀러 전동공구 3종의 베어툴 구매 시 구매한 제품 개수만큼 '20V MAX 2.0Ah 배터리(DCB183)'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7월1일까지 실시한다.

▲부동산디지털수익증권(DABS·댑스) 거래소 카사는 다음 상장 물건인 'TE물류센터'를 공개했다. TE물류센터의 공모는 6월16일부터 17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건물 공모 총액은 120억원이다. 총 240만 댑스를 발행한다. 카사는 이번 물류센터 공모로 서울지역 상업용 부동산의 상장에 더해 다양한 투자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토탈 홈스타일링 브랜드 데코뷰는 푸른색을 활용한 '리비에라' 홈스타일링 소품들을 선보였다. 시원한 컬러와 자연스러운 질감, 모던한 디자인이 여름철 홈스타일링으로 좋다. 리비에라 소품은 리비에라 타일 이지케어 발수러그, 프렌치 리비에라 쿠션커버, 프렌치 리비에라 쉬폰 커튼 등으로 구성됐다.

▲세탁기업 크린토피아는 28일 서울과 천안, 대구, 부산에서 예비 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는 창업 설명회를 연다. 크린토피아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투자 상황과 희망 상권 분석에 따라 다양한 창업 모델을 제시하고 전문적인 상담·정보를 제공한다.

▲콜드체인 데이터관리 솔루션 기업 윌로그는 제25회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시상식에서 디지털물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윌로그는 국내 콜드체인 유통 과정의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는 기술을 바탕으로 아날로그 방식으로 운영되는 콜드체인 물류환경의 디지털 전환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풀필먼트 테크 기업 두핸즈는 제25회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시상식에서 스타트업 부문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두핸즈는 넥스트 풀필먼트 서비스 '품고'를 통해 국내 풀필먼트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SME(중소상공인)의 성장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스포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카카오 VX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골프 예약 플랫폼 '카카오골프예약'에서 여름 맞이 '썸머 페스티벌' 이벤트를 6월8일까지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들에게 총 5000만원 규모의 혜택을 제공한다.

▲기업용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비즈니스온)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 종합 5위에 올랐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나눠 산출한다.

▲스마트동스쿨은 지난 23일 '구세군 희망나누미 착한가게'에 도트플래너 383권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구세군 희망나누미 착한가게는 기업에게 물품을 기증받아 판매하는 매장이다. 이번에 기부한 구세군 희망나누미는 판매 수익금은 저소득층 청소년 장학금 마련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벤트 테크 스타트업 이벤터스는 안정적인 스트리밍 기술을 제공하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협력해 카카오 i 커넥트 라이브의 웹RTC(웹 실시간 통신) 기술로 초저지연 온라인 이벤트를 제공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