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與, ‘민주당·MBC 정언 유착’ 연일 파상공세

등록 2022.09.27 15:05:0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9.2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전진환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7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9.2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재우 기자 = 국민의힘이 윤석열 대통령 해외 순방 '사적 발언' 보도와 관련해 연일 더불어민주당과 방송사간 '정언(政言) 유착' 공세를 펴고 있다. 박진 외교부장관 해임건의안 채택 등을 필두로 한 민주당의 공세를 악의적인 프레임 씌우기로 규정하고 맞대응에 나선 셈이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27일 국정감사 사전점검회의에서  "이번 대통령 해외 순방 자막 사건에서 보듯 다수당인 민주당은 정치적 이익을 얻기 위해 국익 훼손도 서슴지 않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며 "사실관계에 맞지 않은 부단한 정치 공세와 악의적 프레임 씌우기에 철저히 대응하고 바로잡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민의힘은 이날 원내대책회의를 국정감사 사전점검회의로 바꾸는 등 국정감사 체제로 전화헀다.

그러면서 "이번 국감은 지난 문재인 정부 5년을 총체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마지막 국감"이라며 "지난 5년을 돌아볼 때 민주주의, 법치주의가 심대하게 위협받았고 외교·안보·경제 어느 하나 불안하지 않은 것이 없었다"고 날을 세웠다. 이어 "국감이라는 자리를 활용해 모든 적폐와 나라를 망가뜨린 행위들을 다시 한번 선명하게 정리하고, 이번 국감을 계기로 모두 정리하고 넘어간다는 각오로 임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 원내대표는 국정감사 종합상황실 현판식을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서는 윤 대통령의 순방 중 '사적 발언' 논란을 "자막 조작 사건"이라고 명명하며 해당 논란을 최초 보도한 MBC에 대한 공세를 이어갔다.

그는 "정확한 워딩이 무엇인지 전문가들끼리도 음향분석에서도 정확하게 드러나지 않는데 그것을 단정적으로 자막을 입혔다"며 "지금까지 MBC가 보도해왔던 여러가지 행태들에 비추어보면 공정한 자세를 갖고 만든 뉴스라고 볼 수 없다는 태도를 갖고 있다. 생태탕 보도 문제라든지 포함해 일일이 열거할 수 없을 정도로 부당 편파적 방송들이 많았기 때문"이라고 힐난했다.

김행 비상대책위원은 27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서 "어떤 SNS를 보고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가 공적인 발표를 하셨는지 (영상을 유출한 사람이) 어떤 기자인지 모르겠지만 그것에 관련해 소위 권언, 정언유착이 있지 않았나라는 합리적인 의심을 할 뿐 MBC를 지목한 적이 없다"고 강조했다. 언론단체들은 국민의힘의 정언유착 주장에 강력 반발하고 있다.

그는 "저희가 영상을 입수할 수 없으면 가처분 신청이라도 해서 검증을 받아야 한다"며 "상황이 이 정도까지 됐으면 수사가 어렵지 않다. 어떤 기자가 야당과 연결돼 있는지는 밝혀졌으면 좋겠다"며 "오보라면 거꾸로 MBC가 국민의힘을 탄압하고 대통령을 겁박했다고 얘기할 수 있다. 언론사로부터 피해 받은 사람들이 수도 없이 언론 제소를 하는데 이건 이미 국가적 이슈가 됐다"고 주장했다.

다만 이준석 전 대표는 전날 밤 페이스북에 윤 대통령의 사적발언 논란에 대해 처음으로 입장을 내놨다. 그는 "들리느냐 안들리느냐의 문제에 있어서 곳곳에서 고물가 고환율에서 파생된 경보음이 울려온다"며 "이 경보음이 들리느냐 안들리냐가 더 중요하다"고 적었다.이어 "10월부터 예고된 가스, 전기요금 인상, 수입식품 가격 인상으로 다가오는 겨울은 많은 국민들에게 더 춥고 배고픈 겨울이 될 것 같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