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시큐리티, KISA 바이오인식 인증 획득
딥러닝 기반 얼굴인식 기술 '시큐페이스'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디지털보안 전문기업 드림시큐리티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바이오인식시스템 인증 테스트에서 얼굴인식 알고리즘 '시큐페이스(Secu Face)'가 성능시험을 통과했다고 2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바이오인식시스템 인증은 바이오인식정보시험센터(K-NBTC)가 시험하고 KISA가 인증하는 국내 유일의 인증 테스트다. 국제표준화 기구(ISO/IEC JTC1 SC37)에서 권고하는 성능 시험 기준과 절차를 기본으로 일정 수준의 정확성을 갖춘 경우에만 인증서를 발급하고 있다.
드림시큐리티는 지난해 2월 모바일 기반의 바이오인식 인증을 받았고 이번에 딥러닝 기반 추가 인증을 받았다. 딥러닝 기반 얼굴인식 기술인 시큐페이스는 조명 방향, 표정 변화, 포즈, 액세서리 착용 여부 등 모든 부문에서 인식률 99.99%, 에러율 0%를 기록하며 성능 기준을 통과했다.
얼굴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드림시큐리티는 다양한 분야에서 안면인증 솔루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월 부산에코델타 스마트빌리지 스마트패스(Smart-Pass) 안면인증 출입 시스템을 구축해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신원인증(DID) 기술과 안면인식 기술을 연계 응용한 사례를 선보인 바 있다. 또 모바일 안면인식 알고리즘 '페이스원 v1.0'을 상용화한 안면인증기반의 근태·인력 관리, 출입통제 등의 서비스도 택배사 등에 제공하고 있다.
드림시큐리티 원격서비스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얼굴인식 알고리즘 인증 획득을 통해 회사 기술력을 인정받게 됐다"며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안심하고 더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기술 혁신에 속도를 높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