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관내 기업 세계진출 '세일즈 행보'...'CES 2023' 참관
[안산=뉴시스] 이민근(왼쪽 네번째) 경기 안산시장이 미국 현지시간으로 5일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3'에 참석해 안산 기업의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사진=안산시 제공) 2023.01.0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안산=뉴시스] 박종대 기자 =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은 미국 현지시간으로 5일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3'에 참석해 안산 기업의 홍보를 지원하는 등 적극적인 세일즈 행보에 나섰다.
현지 시간으로 5~1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일원에서 열리는 CES 2023는 구글, 아마존, 삼성전자, LG전자 등 글로벌 대기업과 혁신기업들이 IT기술과 신기술을 선보이는 장이다.
올해는 우리나라의 170여 개 기업을 포함 총 173개국에서 3000여 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했다. 서울반도체, 테스토닉, 택트레이서, 조인앤조인, 한양대 에리카 산학협력단 등 안산기업도 다수 참가해 자체 개발한 기술들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안산=뉴시스] 이민근(왼쪽 세번째) 경기 안산시장이 미국 현지시간으로 5일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3'에 참석해 안산 기업의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사진=안산시 제공) 2023.01.0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반도체는 마이크로 LED, 테스토닉은 에어맥스 클린매트, 택트레이서는 무인 매장관리시스템인 SPIDER-GO(스파이더-고), 조인앤조인은 비건푸드, 한양대 에리카 산학협력은 메타버스 로봇, 머신비전 안구건강관리기기, 전자 소화제 등을 선보였다.
이 시장은 송바우나 안산시의회 의장, 이성호 안산상공회의소 회장과 김우승 한양대학교 에리카 총장, 유동준 경기테크노파크 원장, 관내 9개 기업 관계자 등 경제사절단과 함께 안산기업들의 홍보를 지원하는 한편, 새로운 기술 트렌드에 맞춰 안산시의 산업역량 강화와 기업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이 시장은 “우리 기업이 세계가 주목하는 전시회에 기술력을 선보이게 돼 매우 자랑스럽다”고 격려하며 “앞으로 관내 기업들이 세계 시장에 진출하고 경쟁력을 더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안산=뉴시스]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미국 현지시간으로 5일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3'에 참석해 안산 기업의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사진=안산시 제공) 2023.01.0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