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與 당권주자, 설 연휴 첫날 '당심·민심 잡기' 행보…나경원 '잠행'

등록 2023.01.21 18:52:3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김기현, 지역구 울산서 민심 다잡기

'尹에 사과' 나경원, 당권 도전 고심

안철수, 석학·원로들 만나 의견 청취

조경태·윤상현, 지역 돌며 민심 잡기

[울산=뉴시스] 배병수 기자 =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김기현 의원이 지난 20일 오후 울산 남구 번개시장을 방문, 상인과 설 명절 인사를 나눈 뒤 물건을 구입하고 있다. 2023.01.20. bbs@newsis.com.

[울산=뉴시스] 배병수 기자 =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김기현 의원이 지난 20일 오후 울산 남구 번개시장을 방문, 상인과 설 명절 인사를 나눈 뒤 물건을 구입하고 있다. 2023.01.2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정성원 기자 = 국민의힘 당권 주자들은 설 연휴 첫날인 21일 지역을 돌며 민심 다지기와 당심 잡기 행보를 이어갔다. 일부 주자들은 각계 원로들을 찾아 고견을 들었다.

최근 국민의힘 지지층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에서 선두로 올라선 김기현 의원은 이날 지역구 울산에서 설 인사 일정을 진행했다. 텃밭이라고 할 수 있는 영남 지역 민심과 당심 다지기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김 의원 측은 오는 28일 경기 부천시 부천체육관에서 '수도권 통합 출정식'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경쟁자들이 내놓은 '수도권 당대표론'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수도권 당심 확보를 위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것으로 보인다.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17일 오후 대구 동구 팔공총림 동화사를 방문해 취재진과의 질의응답을 마친 뒤 이동하고 있다. 2023.01.17. lmy@newsis.com

[대구=뉴시스] 이무열 기자 =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17일 오후 대구 동구 팔공총림 동화사를 방문해 취재진과의 질의응답을 마친 뒤 이동하고 있다. 2023.01.17. [email protected]

전당대회 최대 변수인 나경원 전 의원은 전날 '해임은 대통령 본의가 아니다'라는 발언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에게 사과한 이후 당권 도전 여부 등에 대한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정치권 안팎에서는 나 전 의원이 윤 대통령의 귀국 하루 전날 사과한 것을 두고 전당대회 출마를 위한 명분 쌓기라는 분석이 나온다.

나 전 의원은 설 연휴 기간 정치권 원로 등을 만나 의견을 듣고 이르면 설 연휴 마지막 날(24일)이나 그 이후에 당권 도전 여부를 밝힐 것으로 보인다.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과 김영우 경선 캠프 선대위원장이 지난 2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이명박 전 대통령 자택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철수 캠프 제공) 2023.01.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과 김영우 경선 캠프 선대위원장이 지난 2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이명박 전 대통령 자택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안철수 캠프 제공) 2023.01.2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김 의원에 대항해 '수도권 당대표론'을 앞세운 안철수 의원은 전날 이명박 전 대통령을 예방한 데 이어 연휴 기간 경제·외교·안보 분야 석학과 원로들을 만나 대한민국 미래 비전과 정책 대안 등에 대한 여러 의견을 들을 계획이다.

조경태 의원은 전날에 이어 이날도 지역구인 부산에서 민심 잡기 행보를 이어갔다.

윤상현 의원은 고향인 충남 청양 선영을 참배한 뒤 대전으로 이동해 중앙시장을 돌며 당대표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청년 여성 당원들과 만나 지역 인재 육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