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아이디어가 IP된다"…와우플래닛 '웹 3.0 투자 플랫폼'[중기소식]

등록 2023.02.27 16:00:0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와우플래닛.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와우플래닛.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27일 중소기업계 소식.

▲와우플래닛은 웹 3.0 시대에 맞춰 아이디어가 곧 IP(지식재산권)가 되는 플랫폼을 출시한다. 와우 플래닛에서는 누구나 크리에이터가 될 수도 제작자·투자자(서포터)가 될 수 있다. 창작자가 창작물에 대한 아이디어를 올리면 서포터들이 펀딩을 하는 형식이다. 아이디어의 샘플만으로 서포터들을 모아 펀딩이 가능하다. 와우플래닛은 3월15일부터 창작자들의 창작물을 볼 수 있는 베타버전을 공개하다. 정식 운영은 4월이다.

▲AI(인공지능) 기반 웹 커뮤니케이션의 최종 형태를 그리는 '미러보드'를 운영하는 미러보드 주식회사(미러보드)는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로부터 첫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미러보드는 이번 투자금을 활용해 이날 한국과 일본을 시작으로 글로벌 출시를 진행할 계획이다.

▲원격 의료 서비스 기업 정션메드는 에스큐빅엔젤스로부터 후속투자를 유치했다. 지난 첫 시드투자 유치 이후 2개월 만이다. 정션메드는 가족 기반 시니어 헬스케어 커뮤니케이션 앱 '케어, 봄'서비스를 개발·제공한다. 언제 어디서든 시니어의 건강관리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또 사용자들에게 정기적인 건강 보고서를 발송한다.

▲이커머스 데이터 기업 데이터라이즈는 개인화된 '캐러셀 친구톡 서비스'를 출시했다. 카카오톡의 캐러셀형 메시지는 최대 6개의 말풍선이 가로로 나열돼 노출되는 형태다. 수신자에게 여러 이미지와 홍보 문구가 담긴 말풍선을 보낼 수 있다.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는 그로스마케팅 부트캠프와 프로덕트매니지먼트 교육 코스의 누적 취업률이 각각 92%, 88%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그로스마케팅 부트캠프는 비즈니스적 사고와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등 핵심 실무 역량 배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덕트매니지먼트 부트캠프는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하도록 기초 개발 지식과 기획, 문제해결 능력을 확보할 수 있게 몰입형 교육을 제공한다.

▲브레인즈컴퍼니는 자회사인 에이프리카와 함께 신입·경력 사원을 대규모 공개 채용한다. 이번 채용은 27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진행된다. 모집 분야는 풀스택 개발자, 기술지원 엔지니어, 디자이너, 기술영업, 프리세일즈, 영업, 콘텐츠 마케터 등이다. 양사는 30명 가량 채용할 예정이다.

▲심신케어 브랜드 요가니크는 히말라야 전통 명상 악기 '요가니크 풀문 싱잉볼'을 와디즈에서 처음으로 공개한다. 요가니크 풀문 싱잉볼은 히말라야 카트만두 대장간과 협업해 제작된 명상 전문 악기다. 음파가 가진 효과별로 2종으로 출시됐다. 이번 와디즈 펀딩은 3월17일까지 와디즈 온라인에서 판매 진행된다.

▲핏펫은 곤충 단백질을 활용한 강아지용 저알러지 간식 '인섹트업 하이포알러지 트릿 3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동애등에를 베이스로 저알러지 레시피는 물론이고 강아지의 건강과 상태를 고려해 기능성을 추가했다. '브레인'은 두뇌 발달에 도움이 되는 밀크시슬과 L-카르니틴을 포함했다. '릴렉스'는 스트레스 해소에 작용하는 GABA와 L-테아닌을 첨가했다. '라이트'는 한천과 양배추가 들어가 강아지에게 포만감을 느끼게 만들어 체중관리에 도움을 준다.

▲건강라이프 쇼핑몰 아이허브는 적용 조건도, 횟수 제한도 없는 15%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한국 시간 3월1일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아이허브 모바일앱 주문 시 15%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장바구니 화면에서 프로모션 코드 '15APP'을 입력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는 배치(Batch)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동창' 4기를 출범했다. 동창은 함께할 동(同), 시작할 창(創), '함께 시작한다'는 의미다. 스타트업의 빠른 성장을 돕는 블루포인트의 자체 프로그램이다. 현재 사업 아이템이 고도화되지 않았어도 시장에 큰 임팩트를 낼 가능성을 갖췄다고 판단되는 팀을 선발해 1년간 집중 지원한다. 선발팀은 1억원의 자금투자를 받는다.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는 독점 콘텐츠 확보와 미스터리 장르 작가 발굴에 나선다. 밀리의 서재는 종합출판사 '쌤앤파커스'와 함께 기담과 괴담을 주제로 한 '기기괴괴한 이야기 공모전'을 연다. 참여방법은 4월2일까지 단편소설 분량의 완결 원고와 시놉시스를 공모전 공식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작은 최우수상 1편, 우수상 4편, 인기상(밀리픽) 1편 등 총 6편이다. 수상작에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메디컬뷰티 플랫폼 강남언니를 운영하는 힐링페이퍼는 외국인 환자 유치 성과가 7개월만에 6배 성장했다고 공개했다. 이번 강남언니의 외국인 환자 유치 성과는 매월 강남언니로 한국 병원에 상담신청을 하는 일본 이용자 수 기준이다. 현재 40만명의 강남언니 일본 이용자는 2000곳의 한국과 일본의 의료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프린팅 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브라더코리아)는 유기동물 입양을 장려하기 위한 'Will you be my Brother?'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고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반려동물 가족사진 인증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앞서 진행된 동물자유연대 제품 후원에 이어 유기동물 입양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기 위해 기획됐다.

▲중국 왕홍(網紅·인플루언서) 라이브커머스 기업 레이블코퍼레이션은 중국 인플루언서 '쉬샨'과 내한 라이브커머스 행사인 'Brand Week In Korea'를 연다. 쉬샨은 중국 동영상 SNS(사회관계망서비스) 플랫폼인 '콰이쇼우'에서 731만5000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레이블코퍼레이션은 내달 약 일주일간 쉬샨팀을 한국에 초청해 사전에 진행이 확정된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영상 촬영·홍보를 실시한다. 또 자사 내 스튜디오에서 중국 판촉 라이브커머스 생방송을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