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보잉, 위성통신업체 비아샛에 최신형 플랫폼 맞춤 제작 인도

등록 2023.03.21 07:03:35수정 2023.03.21 10:09:2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통신서비스업체 비아샛에 역대 최강의 702MP+ 납품

플로리다주 우주센터로 공수, 곧 발진

광대역 최강으로 육해공 모든 곳에 인터넷 서비스

[ 쇠네펠트( 독일)=신화/뉴시스] 지난 해 6월 독일에서 열린 ILA베를린 에어쇼의 보잉사 전시관. 보잉은 인터넷 우주통신서비스 업체 비아샛에 최신 최강의 맞춤형 통신플랫폼 '비아샛3아메리카'를 제작, 인도했다고 2023년 3월 20일 발표했다.

[ 쇠네펠트( 독일)=신화/뉴시스] 지난 해 6월 독일에서 열린 ILA베를린 에어쇼의 보잉사 전시관. 보잉은 인터넷 우주통신서비스 업체 비아샛에 최신 최강의 맞춤형 통신플랫폼 '비아샛3아메리카'를 제작, 인도했다고 2023년 3월 20일 발표했다. 

[서울=뉴시스] 차미례 기자 = 보잉사가 20일(현지시간)  우주 광역인터넷 서비스 업체인 비아샛( Viasat)에 지금까지 제작한 것 중 최대 용량의 강력한 인공위성 통신 플랫폼 702MP+을 맞춤 제작해  인도했다고 발표했다.

AP, 신화통신에 따르면 이번에 캘리포니아주의 보잉사 공장에서 제작된 비아샛-3  아메리카는 플로리다주의 우주센터로 공수된 후 보잉사와 비아샛 사의 팀들이 우주 발사와 임무수행의 준비를 위해 공동작업을 하게된다고 보잉사는 밝혔다. 

이 3기의 통신 플랫폼은 우주 공간에서 지구로부터 약 2만2000마일 ( 3만 5406 km)거리의 궤도를 돌며 역할을 하게된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일단 궤도에 진입하면 이 비아샛 3기는 초고도 성능의 비아샛 위성으로 활동하게 되며 광대역 통신과 지구 전체의 연결망 등 역대 최고 성능의 통신위성 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보잉사는 밝혔다.

보잉 국방 우주안보회사인 스페이스 미션 시스템의 미셸 파커 부사장은 "우리가 직접 설계에서 인도까지 끝낸 이 인공위성 플랫폼은 지금까지 제작한 것들 중에서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갖고 있다.  이 것은 우리 기술진의 기적과 같은 기술의 결정판이다"라고 강조했다.

보잉사는 비아샛의 방대한 탑재량을 지지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개선했으며 보잉의 자회사 스펙트로랩이 제작한 태양광 에너지 위성중 가장 강력한 민간사업용 플랫폼을 만들었다.  태양광으로 30KW이상의 전력을 발전할 수 있고  전기장치와 배터리 역시 최고의 성능과 용량을 가졌다고 회사는 밝혔다.

데이브 라이언 비아샛 회장도 " 보잉사와 함께 비아샛3 아메리카를 완성한 것은 우리가 더 빠른 속도로 더 넓은 광역대에 인터넷 서비스를 할 수 있게 해주었다.  이는 앞으로 고객이 육지, 해상, 공중 어디에 있든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보잉사의 위성 서비스 플랫폼의 제작으로 비아샛의 지리학적 시장이 확대될 뿐만 아니라 가장 매력적이고 유연하며 역동적인 서비스의 새 차원을 열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