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소식] 농협 괴산군지부, 농업인 행복버스 추진 등
[괴산=뉴시스] 농업인 행복버스. (사진=농협 괴산군지부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농업인 행복버스는 복지 접근성이 떨어지는 농촌지역을 찾아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의료 지원, 장수사진 촬영, 검안·돋보기 지원 등 고령농의 건강 증진과 복지 향상을 구현하는 농업인 실익지원 사업이다.
이날 농업인 행복버스는 20여 명의 상지대부속한방병원 의료진과 함께 지역 노인들에게 침 시술, 약 제공 등 건강 증진에 힘썼다.
방문 노인들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검안·돋보기 제공 서비스도 했다.
◇괴산아카데미, 26일 코미디언 팽현숙씨 초청 강연
충북 괴산군은 26일 오후 2시 괴산문화예술회관에서 괴산아카데미 강연을 한다.
이번 괴산아카데미는 코미디언 팽현숙씨를 강사로 초청해 ‘14번의 실패 끝 찾아온 성공’을 주제로 무료 강연을 진행한다.
괴산군 평생학습관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 신청할 수 있다.
강사인 팽씨는 1985년 3회 개그콘테스트에서 장려상을 받고 개그우먼으로 데뷔했다. 유머1번지 ‘남 그리고 여’에서 남편이 되는 최양락씨와 출연해 인기를 얻었다.
괴산아카데미는 다음 달에는 김미경씨, 12월에는 방송인 이금희씨가 강연한다.
◇괴산군의용소방대 소방기술 경연대회
[괴산=뉴시스] 강신욱 기자 = 충북 괴산소방서가 17일 괴산유기농엑스포광장에서 진행한 8회 괴산군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여성 대원들이 소방호스 끌기 경기를 치르고 있다. (사진=괴산소방서 제공) 2023.10.1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충북 괴산소방서(서장 김상현)는 17일 괴산유기농엑스포광장에서 ‘8회 괴산군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재난현장의 안전파수꾼으로 활약하는 의용소방대원의 기초체력 증진과 기술 연마로 현장대응능력 향상과 대원 상호 간 화합 시간을 위해 마련했다.
행사는 소방호스 끌기와 줄다리기 두 종목 경기로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의소대원들의 화합과 사기진작을 위한 노래자랑이 이어졌다.
◇괴산군, 23일 민방위 2차 보충교육
충북 괴산군은 민방위 2차 보충교육을 23일 군청 동관 대회의실에서 진행한다.
올해 민방위 2차 집합 보충교육 대상은 1~2년차다.
사이버 보충교육은 지난 16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다. 3~4년차는 2시간, 5년차 이상은 1시간이다.
민방위 사이버 교육은 PC 또는 모바일로 24시간 접속할 수 있다. 민방위 대원 임무와 역할 등으로 구성된 과정을 수강한 뒤 객관식 교육평가에서 70점 이상 받으면 이수한 것으로 처리한다.
◇중원대 황윤원 총장, 상호존중 행복한 학교 만들기 캠페인
[괴산=뉴시스] 강신욱 기자 = 황윤원 충북 괴산 중원대학교 총장이 17일 상호존중으로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사진=중원대 제공) 2023.10.1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충북 괴산 중원대학교 황윤원 총장은 17일 학교·교사·학부모가 상호존중으로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충북도의회 교육위원회가 최근 교권 침해 사건 증가에 따라 학생 인권 존중, 교원의 정당한 교육활동 보호와 교권 확립을 위해 지난달 11일부터 시작했다.
윤현우 충북도체육회장의 지목을 받은 황 총장은 이날 ‘상호존중으로 행복한 학교를’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찍은 인증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했다.
다음 주자로 김종우 한국교원대 총장과 김영철 대원대 총장을 지목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