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소식] 합천군,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지키기 캠페인 등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합천=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17일 군청사거리 일대에서 군민들을 대상으로 교통약자 배려 문화 확산 및 관련 법령 홍보를 위해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지키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합천군 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센터장 김홍기)의 주관으로 진행됐다.
군 지체장애인협회 회원을 비롯한 장애인활동지원사, 군청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여해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요 위반 사항과 과태료, 신고요령 등을 알려주는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장애인전용주차구역은 ‘주차가능’ 표지를 부착한 차량에 장애인이 탑승한 경우에만 주차가 가능하며, 위반시 과태료 10만원이 부과된다.
또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내에 물건을 적치하거나 주차방해 행위를 하는 경우 과태료 50만원, 장애인 주차표지를 불법사용(위조, 변조, 양도 등) 할 경우에는 과태료 200만원이 부과된다.
◇ 합천군, 야간 경관조명으로 불을 밝혀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해인사IC~가야면소재지 간 지방도1084호선 L=4.20km 구간 내 도로 중앙 녹지대에 태양광 LED 경관조명 설치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1차 사업인 해인사IC~월광회전교차로 구간은 17일 설치를 완료해 경관조명이 점등됐으며, 잔여 구간 월광회전교차로~가야면소재지 구간은 연내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해당 도로는 해인사를 찾는 방문객들로 인해 차량 통행이 많은 구간이지만 야간조명이 없어 어둡고 삭막한 도로 환경이었다. 이에 군은 경관조명을 설치해 야간도로 환경을 개선하게 됐다.
특히 야간차량 통행 시 운전자들에게 다채로운 색상의 태양광 LED 경관조명 볼거리를 제공하고, 밝고 쾌적한 야간도로 환경 구축에 기여함은 물론 나아가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긍정적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 합천군 야로면, 신생아 탄생 축하 및 100세 어르신 장수 축하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군 야로면(면장 김주보)은 17일 관내 기관사회단체장들이 모여 올해 하반기 첫 신생아 탄생을 축하하고, 100세를 맞는 어르신을 찾아뵙고 장수 축하 지팡이(청려장)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생아 탄생 경사의 주인공은 야로면 하림2구의 부부로, 지난달 셋째 여자아이를 출산하고 아이와 산모 모두 건강하다는 소식을 알렸다. 이날 야로면 기관사회단체장들은 출산 축하 선물을 전달하고 출산의 기쁨을 함께 나눴다.
또 올해 100세를 맞는 어르신을 찾아뵙고 장수지팡이 ‘청려장’과 대통령의 축하 서한을 전달했다. 청려장은 명아주의 줄기로 만든 지팡이로 건강·장수의 상징으로 알려져 있다. 어르신은 밝은 미소로 화답하며 고마움을 전했다.
◇ 합천군 벼 보급종 채종단지, 정부 보급종(새일미) 수매 참여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합천군 벼 보급종 채종단지(대표 이광래)는 최근 합천 서산벼 공동육묘장에서 새일미 벼 78t에 대해 국립종자원 경남지원에서 실시하는 정부 보급종 수매에 참여했다고 17일 밝혔다.
정부 보급종(새일미) 수매는 벼 보급종의 안정적 생산 및 고품질 종자를 농업인에게 공급하기 위해 국립종자원 경남지원에서 벼 보급종 수매를 실시했다.
합천군은 벼 보급종 채종단지에서 계약재배 농가 16명이 참여해 새일미 재배면적 14ha, 생산량 102t 중 당초 수매계획량 78t을 수매했다.
정부 벼 보급종 수매는 800kg 톤백단위로 수매하며 사전 포장검사 및 종자검사 결과를 종합해 품질종합등급에 합격한 경우만 매입하게 된다. 수매단가는 40kg 한포대 당 공공비축미 특등가의 120% 지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