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소식]환경개선부담금 연납분 10% 감면 시행 등
동두천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환경개선부담금은 경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자동차의 소유자에게 환경개선비용 일부를 부담하게 하는 제도로 매년 2차례(1기분 3월, 2기분 9월) 부과되나, 일시 납부(연납)하면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1월에 일시 납부하면 1기분과 2기분에 대해 각각 10%씩, 3월에는 2기분 부과 금액 10%를 감면받을 수 있다. 연납 신청은 본인이 위택스에서 연중 가능하며 한 번만 신청 혹은 납부하면 매년 1월 연납 고지서가 발부된다.
환경개선부담금에 대한 자세한 안내 사항은 동두천시 환경보호과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동두천시, 2024년 캠프 보산 월드푸드 스트리트 운영 사업자 모집
경기 동두천시는 오는 1월 31일까지 ‘2024년 캠프보산 월드푸드 스트리트’를 운영할 사업자를 모집한다.
보산동 관광특구에 조성된 월드푸드 스트리트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운영자 모집 인원은 15명이고 19세 이상, 창업에 관심이 있고 열정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국적이고 특색 있는 음식을 조리·판매해야 하며 동두천 시민과 청년 창업자(39세 이하) 등은 운영자 선정에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업 내용은 동두천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동두천시 관광휴양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