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민주, 용산서 출정식…"윤 정권 지지자도 과감히 회초리 들어야"(종합)

등록 2024.03.28 11:17:3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민주, '정권 심판론' 위해 용산에서 출정식

이재명 "윤석열 정권 심판, 민생 재건 출발점"

지도부 가세…"정권, 국민과 싸우면 국민 승리"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선대위 지도부 등이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8일 서울 용산구 용산역 광장에서 열린 정권심판·국민승리 선대위 출정식에서 손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24.03.28. bjko@newsis.com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선대위 지도부 등이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8일 서울 용산구 용산역 광장에서 열린 정권심판·국민승리 선대위 출정식에서 손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24.03.2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신재현 김지은 조재완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8일 "지난 2년의 시간은 국민에게 하루하루가 절망 고통 그 자체였다"며 "국민이 승리하는 위대한 역사를 다시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당 지도부도 정권 심판론을 강하게 주장했다.

민주당은 이날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민주당 정권심판·국민승리 선대위 출정식'을 열었다. 대통령실 인근이라는 상징성이 있는 장소에서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한 셈이다.

이 대표는 "윤석열 정권 심판 열차가 국민 승리라는 최종 목적지를 향해 지금 출발한다"며 "윤석열 정권 심판은 대한민국 정상화와 민생 재건의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2년도 안 된 이 짧은 시간에 이렇게까지 퇴행시킨 장본인은 바로 윤석열 정권이다. 윤석열 정권은 2년 내내 국민을 속였다. 기본적인 국가 운영 시스템도 파괴됐다"고 덧붙였다.

이 대표는 " 나라를 망치고 국민을 배반한 윤 정권에게 이제 주권자가, 민주 공화국의 주인이 심판할 때가 됐다. 민주당은 국민의 압도적 심판 의지를 확실하게 실천하는 유용한 도구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8일 서울 용산구 용산역 광장에서 열린 정권심판·국민승리 선대위 출정식에서 시민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2024.03.28. bjko@newsis.com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4.10 총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28일 서울 용산구 용산역 광장에서 열린 정권심판·국민승리 선대위 출정식에서 시민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2024.03.28. [email protected]



이 대표는 유권자를 향해 "국민을 업신여기고 나라와 국민을 위해 쓰라고 맡긴 권력과 예산을 개인적 사복을 채우고 자신들의 범죄 행위를 은폐하고 사적 이익을 추구하는 데 남용했던 정치 집단에 누가 이 나라의 주인인지, 누가 진정한 권력과 예산의 주체인지를 보여줘야 한다"며 "이번 선거는 민주당과 국민의힘이 대결하는 장이 아니다. 이번 선거는 국민이 주인임을 보여주는 심판의 장으로 국민이 이 나라 주권자임을 선포하는 승리의 장이 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최고위원을 비롯한 당 지도부도 출정식에 참석해 정권 심판론에 힘을 실었다.

홍익표 원내대표는 "윤석열 정권을 지지했던 국민들에게도 호소한다. 지지했던 분들이 이젠 과감히 회초리 들어야 한다"며 "여러분 눈높이에 이 정부가 맞나, 여러분이 기대했던 걸 하고 있나. 그렇지 않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청래 최고위원은 "민주당과 당원 지지자 여러분은 이재명을 중심으로 똘똘 뭉쳐 대한민국의 자존심을 반드시 바로 세우고 역사 왜곡을 바로잡고 퇴행하는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앞으로, 앞으로 전진시킬 것"이라며 "정권이 국민과 싸우면 반드시 국민이 승리한다는 역사적 교훈을 다시 한번 증명해달라"고 호소했다.

서울 용산의 강태웅 민주당 후보는 "무도, 무능하고 무책임하고 특히 이태원 참사에 대해서 누구도 책임지지 않고 있다"며 "사고 다시는 일어나지 않고자 하는 특별법을 왜 거부하나. 용산에서 심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출정식에는 전날 출범한 '더몰빵 유세단'도 함께 했다. 신현영 의원과 권지웅 유세본부장 등 더몰빵13 유세단원들은 청년 세대 중심으로 구성됐는데 경선 탈락, 불출마 등으로 인해 공천을 받지 못한 이들이 주를 이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