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거대 양당 맞서는 부산 진보당·녹색정의당

등록 2024.03.28 18:09:2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진보당 노정현 후보, 야권 단일화로 연제구 출마

녹색정의당 김영진 후보, 중·영도구 출마해 3파전

[부산=뉴시스] 진보당 부산시당은 28일 야권 단일 후보인 노정현 연제구 후보와 선거운동본부가 첫 유세 일정으로 연산교차로 일대에서 대규모로 진행했다. (사진=진보당 제공) 2024.03.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진보당 부산시당은 28일 야권 단일 후보인 노정현 연제구 후보와 선거운동본부가 첫 유세 일정으로 연산교차로 일대에서 대규모로 진행했다. (사진=진보당 제공) 2024.03.2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거대 양당에 맞선 부산 진보당과 녹색정의당은 각각 부산 연제구와 중·영도구에 후보자를 내고 비가 오는 가운데 한 표를 호소했다.

진보당 부산시당은 28일 야권 단일 후보인 노정현 연제구 후보와 선거운동본부가 첫 유세 일정으로 연산교차로 일대에서 대규모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선거운동원과 자원봉사자, 지지자 등 약 100여 명은 우비를 입고 출근 인사와 율동을 하며 '정권심판 돌풍, 연제주민 승리'를 위해 노 후보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오후에는 도시철도 1호선 연산역에서 시민들과 악수를 하면서 이름을 알렸다.

노 후보는 "엑스포 실패 후에도 정부·여당은 경제살리기보다 김건희 여사와 대통령 심기 지키기에 골몰한다"며 "정부·여당은 이번 총선을 경제회복과 지역발전을 위한 정책경쟁의 장이 아닌 서로 물고 뜯는 싸움판으로 몰고 가고 있다"고 꼬집었다.

노 후보는 국민의힘 김희정 후보와 맞붙는다.

녹색정의당은 김영진 중·영도구 후보가 이날 오전 영도구 대교사거리 앞에서 첫 유세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부산=뉴시스] 녹색정의당은 김영진 중·영도구 후보가 이날 오전 영도구 대교사거리 앞에서 첫 유세를 시작했다. (사진=녹색정의당 제공) 2024.03.2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녹색정의당은 김영진 중·영도구 후보가 이날 오전 영도구 대교사거리 앞에서 첫 유세를 시작했다. (사진=녹색정의당 제공) 2024.03.2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김 후보는 "부산에서 65세 고령인구 수가 가장 많은 영도구와 다음으로 많은 중구로 나타났다"며 "출생률 역시 전국에서 가장 낮은 곳이 중구였기에 중구와 영도구의 변화 없이 부산의 희망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중·영도구의 미래를 새롭게 디자인 하겠다"며 "노동자와 삶을 지키고 진보 정치의 미래를 지키겠다"고 약속했다.

김 후보는 중구청 앞에서 점심 유세를 이어갔으며, 봉래교차로에서 저녁 유세 후 이날 저녁에는 당원과 함께하는 출정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김 후보는 더불어민주당 박영미 후보, 국민의힘 조승환 후보와 맞붙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