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재명 "권력읍소에 속으면 안돼"…선거운동 첫주말 한강벨트 집중

등록 2024.03.30 17:31:43수정 2024.03.30 17:57:2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전국이 하나의 선거구…연고자 찾아 투표독려하자"

"상황 생각보다 심각…그들의 입법권 장악 막아야"

"그들이 과반 차지 못하도록, 이 나라 꼭 지켜달라"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0일 오후 서울 광진구 건대입구 롯데백화점 앞에서 고민정(광진을), 이정헌(광진갑) 후보의 선거 지원 유세를 하고 있다. 2024.03.30. suncho21@newsis.com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0일 오후 서울 광진구 건대입구 롯데백화점 앞에서 고민정(광진을), 이정헌(광진갑) 후보의 선거 지원 유세를 하고 있다. 2024.03.3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임종명 강주희 우지은 수습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4·10총선 공식선거운동기간 첫날인 30일 서울 '한강벨트' 민심얻기에 집중했다.

특히 이번 총선을 민주당과 국민의힘 간 대결이 아니라 국민과 국민을 배반한 권력 간 대결이라고 정의했다. 이 대표는 "전국이 하나의 선거구"라며 각자 전국 지역구 연고자들에게 투표 참여를 독려해야 한다고도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서울 송파을(송기호) ▲송파갑(조재희) ▲송파병(남인순) ▲강동갑(진선미) ▲광진을(고민정) ▲중구성동을(박성준) ▲용산(강태웅) ▲영등포을(김민석)  후보 등을 찾았다. 이후에는 ▲마포갑(이지은) ▲서대문갑(김동아) 등을 이어 지원한다.

이 대표는 여권 우세지역 또는 격전지를 방문한 만큼 지지층들에게 투표 참여를 호소했다.

이날 다수 현장에서 "대한민국은 이제 254개 선거구가 아니라 하나의 선거구가 됐다"며 "어느 한 지역구만 중요한 게 아니다. 서울도 중요하고 부산도 중요하고, 충청도, 강원도, 다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기고 지는 것 둘 중에 하나밖에 없다고 생각하고 절박한 심정으로, 여러분 가족 뿐 아니라 대한민국 전역에 그들(정부여당)이 과반을 차지할 수 없도록 이 나라를 꼭 지켜달라"고 강조했다.

또 "이번 선거는 민주당과 국민의힘의 대결이 아니라 국민과 국민을 배반한 권력과의 대결"이라며 "국민이 이 나라의 주인이라는 걸 확실하게 선언하는 국민 승리의 날을 4월10일, 맞이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상황은 생각보다 심각하다. 우리의 목표는 그들의 과반을 저지하는 것"이라며 "그들의 입법권 장악, 국회 장악을 막는 것이다. 그들이 읍소작전을 펴면서 국민에게 큰절하고 '살려주세요' 매달리더라도 거기에 속아서 방심하면 안 된다"라고도 했다.

이와 함께 "(윤석열 정권은) 지난 2년 동안 행정 권력만으로도 나라를 이렇게 후퇴시켰다"며 "만약 지금까지 국정을 견제하고 개악입법을 막아온 국회마저 그들에게 넘어가면 법과 시스템까지 통째로 바꿔서 이 나라는 회복 불가능한 나락으로 떨어질 것"이라고 우려했다.

그는 "현 정권의 폭주를 막아야 한다. 막을 수 있는 것은 국회 뿐이다"라며 "민주당에 힘을 달라, 여러분의 승리를 위한 유용한 도구가 되겠다. 충직한 국민의 일꾼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일정 소화를 위해 이동하면서 강원 강릉 김중남 후보와 부산 사상 배재정 후보를 지원하기도 했다. 이들에게도 후원과 전국 연고자들의 지원, 지역 유권자들의 적극적인 투표 참여 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우리 지지층들이 저쪽 지지층보다 투표율이 낮다. 그런데 투표를 안 하면 안 하는 만큼 사실 그들을 편드는 것"이라며 "그래서 연고자들을 꼭 찾아서 투표하게 해야 한두 표, 몇 표 차이로 결판날 수 있다. 적극적으로 해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김부겸 상임공동선대위원장은 경기권 '반도체 벨트'를 중심으로 지지 방문을 다녔다.

경기 ▲화성갑(송옥주) ▲수원갑(김승원) ▲수원정(김준혁) ▲화성병(권칠승) ▲화성정(전용기) ▲화성을(공영운) ▲용인갑(이상식) ▲용인을(손명수) ▲이천(엄태준) ▲광주갑(소병훈) ▲광주을(안태준) 후보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