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모두 모여라!"…울산 중구 곳곳서 어린이날 행사 풍성

등록 2024.05.02 16:39:3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함월구민운동장서 ‘종갓집 중구 어린이 큰잔치’

외솔기념관과 어린이역사과학체험관서도 행사

[울산=뉴시스] '종갓집 중구 어린이 큰잔치'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종갓집 중구 어린이 큰잔치'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 중구 곳곳에서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중구는 올해 ‘종갓집 중구 어린이 큰잔치’ 행사를 오는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함월구민운동장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울산중구민간어린이집연합회가 주최·주관하고, 울산 중구, 롯데이네오스화학㈜, NH농협은행 옥교동지점, 중구 어린이집연합회 등 다양한 기관이 후원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울산큰애기와 키다리 아저씨가 입장객들을 반갑게 맞이한다.

이어서 아동들이 직접 참여하는 태권도&태권무 시범, 바이올린 연주, 합창단 공연 등 다채로운 식전 공연이 펼쳐진다.

기념식은 오전 10시 30분부터 30분 동안 ▲아동권리헌장 낭독 ▲모범 어린이·아동복지 발전 유공자 및 아동학대 예방 그림 그리기 대회 수상자 표창 수여 ▲축사 ▲어린이날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된다.

뒤이어 저글링 묘기, 가수·춤 공연 등의 축하공연이 열린다.

이와 함께 휴머노이드, 로봇 축구, 벅스봇·VR체험 등 20여 가지의 다양한 체험과 미니기차 운행, 공기 주입형(에어바운스) 놀이터 운영, 가족 명랑운동회, 퀴즈대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구급처치 및 화재 대피 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중부소방서와 함께하는 ‘가족 안전 119체험행사’도 마련된다.

한편, 선착순 입장객 380명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주어진다.

또 체험 공간(부스)에서 참여 도장을 받은 어린이에게도 다양한 선물이 제공된다.
[울산=뉴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재판매 및 DB 금지


외솔기념관과 어린이역사과학체험관에서도 어린이날 기념 특별행사가 열린다.

외솔기념관에서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외솔 한글 놀이마당’이 열린다.

외솔 최현배 선생 생가 앞 야외광장에서는 한글 낙서마당, 비눗방울 놀이, 전통놀이 등이 진행되고, 외솔기념관 내부에서는 메타버스 외솔기념관 체험, 한글 스티커 만들기, 바람개비 만들기 프로그램 등이 운영된다.

중구 어린이역사과학체험관 야외 체험 공간에서는 4~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바람개비·고깔모자·캔버스 천인형·슈링클스 만들기 체험 행사가 마련된다.

또 4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야외 공연 무대에서는 울산큰애기와 함께하는 마술 공연이 펼쳐진다.

관련 문의는 외솔기념관(☎052-290-4828), 중구 어린이역사과학체험관(☎052-260-0997)으로 하면 된다.

김영길 중구청장은 “아이들이 마음껏 웃고 뛰어놀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미래의 꿈을 키우며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