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식]서울교육청과 대학진학 정보교류 등
【제주=뉴시스】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 (사진=뉴시스DB)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과 27~28일 이틀에 걸쳐 서울 한강호텔 및 고려대학교, 한양대학교에서 2017년 1차 대학 진학 정보 교류 행사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류에는 제주교육청 대학진학지원단 15명, 서울교육청 대학진학지원단 40명 등이 참가해 워크숍 및 대학 방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워크숍 1부는 ‘대입제도의 변화와 수업개선의 필요성’, ‘학생부종합전형을 통해 본 수업개선’ 등의 강의로 꾸려지고 2부는 참가자 6개 팀의 주제 토론 및 발표로 진행된다. 지정 주제는 ▲ 수업 개선을 통한 학생의 역량 개발 사례 ▲ 학생의 수업 참여를 위한 교사의 노력 방안 ▲ 수업 개선을 통해 대입에 성공한 사례 등이 포함됐다.
정보 교류 행사는 제주교육청과 서울교육청 사이에 맺어진 업무 협약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2차례에 걸친 행사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제주도교육청 기초학력 업무담당자 워크숍 개최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오는 28일 제주교육과학연구원에서 도내 초·중·고등학교 기초학력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제주교육청은 이번 워크숍에서 도내 학교 급별 기초학력 향상 지원 사례 공유를 통해 학생 발달 단계에 맞는 교육 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업무 담당자의 기초학력 정책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질의응답 시간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또 관련 부서 간 소통을 원활히 하고 개별 사업 중심이 아닌 학생 중심의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제주형 교육복지사업’을 연계해 운영하는 내용도 다룰 예정이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