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포천소식]연천군, 농산물가공전문반 교육 등
경기 연천군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5월31일까지 '농산물가공전문반' 교육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매주 수요일 5회 과정으로 운영하며 농산물가공사업자, 예비창업자 등 교육생 30명을 대상으로, 위생적이고 안전한 제품생산을 위한 기본상식과 농산물가공사업자로서 갖춰야 할 역량을 심어주고 식품 소비트랜드 변화와 소비자요구에 맞춘 농산물가공사업장 운영능력을 향상하는데 목적이 있다.
자세한 교육내용은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농산물가공창업 노하우, 가공기술 및 관련 법률 이해, 6차산업인증제도 및 사업계획서 작성, 고부가창출을 위한 발효의 이해와 실습 등이다.
◇포천시 인허가업무, 지연처리민원 대폭 줄어
경기 포천시는 올해 1/4분기 허가담당관 지연처리 민원이 대폭 줄었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올해 '지연처리민원 제로화 운동'과 '처리기한 D-1 민원처리운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결과, 지난 2월부터는 지연처리민권이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시는 올해 1월부터 3월까지 총 4294건의 인허가 민원을 접수해 4049건을 처리 완료했다. 이는 월 평균 1349건, 1일 평균 67.5건으로, 이 중 기한 내 처리는 4046건으로 전체의 99.9%를 차지하며, 지연처리민원은 3개월 동안 단 3건(0.1%)에 불과했다.
◇포천시, '어린이날 청소년어울림마당' 개최
경기 포천시는 오는 5월5일 '2017 포천시 어린이날, 청소년어울림마당 신나는 꿈나무 축제'를 포천시청 옆 공영주차장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95회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가 꿈을 가지고, 청소년은 미래의 꿈을 향해 정진할 수 있도록 격려하며, 가정의 화합과 소중함을 고취시키고자 마련됐다.
행사 주요내용은 오전 10시30분부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8사단 군악대 퍼레이드, 미8군 밴드공연, 포천민속예술단 및 소년소녀합창단 공연, 보컬공연 등으로 구성된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