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소식]유성구, 토·일 온천공원서 행복팜 프리마켓 등
[대전=뉴시스]정용래 대전 유성구청장 유성온천공원 워터스크린 일원에 마련된 행복팜(farm) 프리마켓에서 농산품을 구매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행복팜 프리마켓은 로컬푸드 생산자와 소비자간 교류로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인식에 관한 신뢰를 돕는 민·관 협력 도시형 직거래 장터다.
올해는 15개 팀이 참여해 로컬푸드 판매와 함께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이 합쳐진 이색적인 장터를 선보인다. 유성구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라이브커머스 방식으로 장터 홍보 및 이벤트 방송도 진행된다.
◇언택트 대청호 벚꽃길 마라톤 대회
대전 동구는 오는 6월 6일까지 '언택트 대청호 벚꽃길 마라톤 대회’ 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대전=뉴시스] 언택트 대청호 벚꽃길 마라톤 대회 오프닝 행사가 21일 열리고 있다. (사진= 동구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대회엔 전국에서 약 2000여명의 마라톤 동호인들과 주민들이 참가 신청을 했다.
◇ 서구-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도시회복력 강화 업무 협약
대전 서구는 유엔해비타트(UN-Habitat) 한국위원회와 도시회복력 강화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대전=뉴시스] 장종태(오른쪽 두번째) 대전 서구청장이 지난 21일 청사 갑천누리실에서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와 도시회복력 강화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또한, 도시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 발굴과 공동 연구 기반체계를 구축하고 실질적 성과 창출에 매진키로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